트윈워드 블로그

2019-07-30
구글 검색명령어 총정리

구글 검색을 200% 활용하게 해주는 검색 명령어 총정리

흔히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라고 합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정보가 마치 바다처럼 끝이 없다는 맥락에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세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의 9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검색엔진인 구글에 색인된 페이지의 수는 약 570억 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570억 개의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2019-07-03
클릭을 유발하는 메타디스크립션 만들기

클릭을 유발하는 메타디스크립션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좋은 첫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해보신 적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에서 좋은 첫인상을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콘텐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인 메타디스크립션 관리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웹사이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는 웹사이트 디자인이 아니라 검색엔진 결과페이지에 보이는 메타디스크립션입니다. 왜냐면, 검색결과페이지에서 좋은 메타디스크립션이 보이지 않으면 […]
2019-07-02
사이트맵을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

사이트맵을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과 제출하는 방법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사이트맵(sitemap.xml)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만큼 사이트맵은 테크니컬 SEO에서 가장 기본적인 항목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이트맵을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과 만들어진 사이트맵을 구글 서치 콘솔(구: 웹마스터 도구)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맵 (sitemap.xml)이란? 사이트 맵은 웹사이트 내 모든 […]
2019-06-12
워드프레스가 아닌 웹사이트가 포기하는 5가지

워드프레스가 아닌 웹사이트가 포기하는 5가지

회사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지 아니면 자체 제작을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워드프레스를 비롯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 (CMS, Content Management System) 이 아닌 자체 제작을 하는 경우 종종 포기를 하는 주요 5가지 항목을 소개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워드프레스(WordPress), 드루팔(Drupal), 줌라(Zoomla)와 같은 CMS 를 선택하지 않고 자체 제작을 할 경우 […]
2019-05-30
트래픽을 가져오는 7가지 콘텐츠 유형

트래픽을 가져오는 7 가지 콘텐츠 유형

많은 기업들이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서는 일단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올려야 하는데요, 과연 어떤 유형의 블로그 포스팅이 우리에게 트래픽을 가져다 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These 6 Types of Content Will Boost Your Traffic and Engagement. Here’s How to Do Them Right 에서 소개한 6가지 종류의 트래픽을 불러오는 […]
2019-05-21
자주 묻는 질문들 - 링크빌딩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링크 빌딩 편

검색엔진 최적화는 크게 보면 온페이지 SEO (On-page SEO) 와 오프페이지 SEO (Off-page SEO)로 나뉩니다. 온페이지 SEO 는 보유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기술적인 부분과 콘텐츠를 검색엔진에 맞춰 최적화하는 과정을 뜻하고, 오프페이지 SEO 는 외부 웹사이트로부터 백링크 (Backlinks, Inbound Links)를 받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때 외부 웹사이트로부터 백링크를 받는 과정을 가속화하는 작업을 링크 빌딩 (Link […]
2019-05-21
자주 묻는 질문들 - SEO 콘텐츠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콘텐츠 편

검색엔진 최적화의 끝판왕은 콘텐츠 SEO 입니다. 어떻게 우리가 타깃하고 있는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잘 생산하여 많은 노출을 시킬 것인가가 콘텐츠 SEO 의 핵심 목표입니다. 따라서 전략적인 키워드 리서치 과정을 거쳤다면, 이러한 전략 키워드를 바탕으로 품질 좋고 트래픽을 가져 줄 수 있고, 전환율을 높여주는 콘텐츠를 생산해야 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트윈워드가 많이 받았던 질문에 […]
2019-05-14
자주 묻는 질문들 - 테크니컬 SEO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테크니컬 편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테크니컬한 요소들을 잘 갖추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테크니컬한 요소들은 종종 컴퓨터 코딩이나 전문적인 컴퓨터 지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어려움을 느끼곤 하는데요,  오늘은 검색엔진최적화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기본적인 테크니컬 SEO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메타 키워드 이외에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서 중요한 HTML 태그는 […]
2019-05-14
자주 묻는 질문들 - 키워드 툴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툴 편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을 할 때에는 다양한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그 중 키워드 리서치 툴은 검색엔진최적화의 핵심인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해 사용되는데요, 키워드 리서치 툴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1. 키워드 리서치 툴을 꼭 사용해야 하나요? 키워드 리서치란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검색 광고, 콘텐츠 마케팅 등 각종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할 때 어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