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3-27
Understanding customers with google analytics

키워드로 고객 이해하기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통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공감하시지만, 이를 100%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콘솔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읽고,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연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콘솔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
2019-03-26
making content silo - fb

확실한 검색 상위 노출 방법, 콘텐츠 사일로 만들기

검색 상위 랭킹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범위와 내용이 워낙 많다 보니, 특히 핵심에 우선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주 간단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입니다. 좋은 콘텐츠는 방문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면서, 동시에 해당 콘텐츠의 내용이 검색엔진에게도 잘 이해 및 처리가 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따라서 […]
2019-03-21
tag hashtag categories

콘텐츠 마케팅: 태그 VS 해시태그 VS 카테고리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그리고 워드프레스 등 많은 플랫폼에서 태그, 해시태그, 카테고리 등의 추가 정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 어떤 목적으로 태그와 해시태그, 카테고리를 사용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태그, 해시태그, 그리고 카테고리의 차이점과 함께 아래의 질문에 대한 답을 해보겠습니다. 트위터에서 사용한 해시태그가 페이스북과 같은 다른 소셜미디어에서 비슷한 해시태그로 검색될 […]
2019-03-08
트윈워드 채용 공고

[채용소식] 디지털 마케터, 마케팅 컨설턴트가 하는 일이란?

마케팅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온라인 마케팅’ 혹은 ‘디지털 마케팅’은 요즘들어 꽤나 핫한 분야입니다. 이번에 트윈워드도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주로 하는 ‘마케팅 컨설턴트’를 채용하려고 하는데요. 마케팅 컨설턴트는 도대체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마케팅 컨설턴트의 하루 08:30 a.m.: 출근을 하고 이메일을 체크한 후, 오늘 하루 할 일을 정리합니다. 09:00 a.m.: 프로젝트 […]
2019-02-22
most popular celebrities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 연예인은?

검색어로 입력을 많이했다는 사실은 많은 사용자로부터 좋든 나쁘든 많은 관심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어떤 연예인, 가수나 배우가 사용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라든가, 고려 중인 광고 모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궁금할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유튜브 마케팅 등에서는 해당 광고 모델에 대한 인지도 뿐만 아니라 연상이 되는 이미지가 타깃 […]
2019-02-12

앱스토어 최적화를 위한 4가지 팁

ASO(App Store Optimization)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2015년, 구글은 모바일 검색이 데스크탑 검색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검색이 성장하면서 모바일앱 시장도 덩달아 큰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ASO란 앱스토어 최적화의 줄임말로 앱스토어의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되도록 모바일앱을 최적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와 마찬가지로 앱스토어최적화(ASO)의 목적은 앱스토어 안에서 우리 회사 앱페이지에 더 많은 트래픽을 끌어와 사용자들이 앱을 다운하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