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5-14
자주 묻는 질문들 - 키워드 툴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툴 편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을 할 때에는 다양한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그 중 키워드 리서치 툴은 검색엔진최적화의 핵심인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해 사용되는데요, 키워드 리서치 툴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1. 키워드 리서치 툴을 꼭 사용해야 하나요? 키워드 리서치란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검색 광고, 콘텐츠 마케팅 등 각종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할 때 어떤 […]
2019-05-14
자주 묻는 질문들 - 키워드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편

검색엔진최적화(SEO)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테크니컬 SEO, 비디오 SEO, 앱스토어 최적화 (ASO), 키워드, 키워드 리서치 툴, 구글 애널리틱스과 같은 웹로그분석 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을 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트윈워드가 진행한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컨설팅과 세미나에서 자주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오늘은 키워드 관련 질의응답입니다. 1.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는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
2019-05-09
웹사이트 주소

SEO에 큰 영향을 주는 웹사이트의 대표 주소 설정하기

검색엔진최적화 캠페인을 하다 보면, 많은 웹사이트가 대표 주소가 없거나 적절한 설정을 하지 않아서 많은 손해를 보고 있는 경우를 봅니다. 웹주소의 한 형태인 대표 주소는 비교적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테크니컬 SEO 의 한 요소이면서 SEO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올바른 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대표 주소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왜 SEO에 […]
2019-04-29
키워드 드리븐 마케팅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 키워드 드리븐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마케터의 고민은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 지일 것입니다. 광고, 이벤트, 소셜, 검색엔진최적화, 이메일,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가 많고, 각각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은 또 다양한 채널과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들의 조언은 고객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한 마케팅 캠페인을 조합하고 평가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해야 […]
2019-04-25

MozCon 2019 – 디지털 마케팅 콘퍼런스 알아보기

국내에도 영향력 있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전략을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콘퍼런스가 많이 열리고 있지만,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콘퍼런스는 없다시피 합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제법 많은 콘퍼런스 행사가 있습니다. 마케터 교육 및 양성 또는 SEO 전략 수립을 위해 참석할 만한 해외 콘퍼런스 목록을 살펴 보고, 올해 저희가 참석할 예정인 모즈콘 […]
2019-04-25
Enterprise SEO

해외 기업들의 평균 SEO 예산과 고민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회사내에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력이 없거나, 웹사이트 개편 등을 위해 프로젝트 성으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련한 정보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어느 정도 예산을 써야 하는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 […]
2019-04-24

네이버 SEO를 위한 서치 어드바이저, 애널리틱스, 그리고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가 검색엔진 친화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상위 노출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네이버 SEO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의 네이버는 파워 블로거의 콘텐츠 위주로 상위 노출을 했다면, 이제는 누구나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서 꾸준히 발행을 하면,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서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을 […]
2019-04-23
website rankings

웹사이트 순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

웹사이트에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요? 만약 매길 수 있다면, 우리 웹사이트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전세계에는 1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웹사이트의 위치를 순위로 파악하는 일은 단순한 궁금증에서 비롯되기도 하지만, 경쟁사 대비 디지털 마케팅 또는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잘하고 있는지를 가늠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질문입니다. 그런데 웹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정말 다양할 […]
2019-04-22
google search console backlink

스팸 백링크 제거하기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진행할 때 마케터는 더 많은 백링크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백링크가 많으면 그만큼 많은 트래픽 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백링크가 더 좋은 걸까요? 정답은 항상 그렇지는 않다입니다. 어떤 경우에 백링크가 검색 랭킹에 좋지 않을 수 있는지, 원치 않는 백링크가 생겼을 때 어떻게 조치할 수 있는지를 알아봅니다. 구글 랭킹과 백링크 구글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