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3-02
SEO 친화적인 AJAX 웹사이트 만들기

수집 및 링크가 가능한 AJAX 웹사이트 만들기

콘텐츠를 모두 포함한 웹페이지를 사용자에게 보여주기보다는 필요한 부분만 웹 서버에서 가져다 보여주는 방식은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빠른 속도와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바람직한 웹사이트 구축 방식 중 하나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를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SPA, Single Page Application) 이라든가 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기반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이러한 […]
2020-03-02
SEO를 위한 이미지 최적화

SEO를 위한 이미지 최적화 점검 목록

흔히 SEO를 고려할 때, 이미지 최적화에 대해서는 잘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어의 약 19%가 이미지 결과로 반환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즉, 적지 않은 트래픽이 이미지 검색에서 발생합니다.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구글 내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은 절대 작지 않지만, 정작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
2020-02-28
구글 마이 비즈니스를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하는 4 가지 이유는?

구글 마이 비즈니스를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하는 4가지 이유

재미있는 실습을 하나 제안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새로운 탭을 열고 구글에서 트윈워드를 검색해 보세요(혹은 링크를 눌러보세요). 검색창에서 트윈워드 관련 정보를 담은 날리지 패널(Knowledge panel)을 찾으셨나요? 그럼 이어서 구글 지도에서 SEO 업체를 검색해 보세요. 트윈워드 정보를 찾으셨나요 (여러분의 위치에 따라 결과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브랜드명을 이용한 검색에서도 유사한 결과를 얻기를 원하시면 이번 […]
2020-02-17
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 대표 이미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

성공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웹사이트에 적용시킨 위해서, 혹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최신의 정보를 수시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어디서부터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야는지 막막하시다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문자가 검색엔진 최적화와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유용한 국내 웹사이트 2곳과 해외 웹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추천된 […]
2020-02-06
웹 기술과 SEO 통계 모음

최신 동향에 민감한 마케터를 위한 SEO 관련 통계

통계는 강력한 설득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모든 사람이 사용한다고 하면 나도 사용해야할 것 같고,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하면, 나도 알고 있어야만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통계가 꼭 다른 사람을 따라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통계치를 알면 우리의 위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자신있게 다음 방향에 대한 선택을 할 수 […]
2020-01-31
구글 네이버 검색 비교

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두 검색엔진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은 외부는 물론 내부에서도 완전히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검색엔진들은 계속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요, 현재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은 C-Rank 라고 […]
2020-01-21
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

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를 두 가지 꼽는다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일 것입니다. 지난번 트윈워드는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다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번에는 비슷한 형식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과연 구글 서치 콘솔은 도대체 무엇이며, 그리고 어떤 […]
2020-01-20
구글 검색 명령어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

구글 검색 명령어 (검색 연산자)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

모든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의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 상태를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웹사이트 진단 결과를 토대로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젝트의 방향성이 결정되는 만큼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Site Audit 혹은 SEO Audit)이란 웹사이트의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 상태에 대해서 부족한 부분이라든가 고쳐야 할 부분들을 찾아내는 작업을 뜻합니다. 보통 Screaming Frog나 Ahrefs와 같은 외부 […]
2020-01-09
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

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위해서는 먼저 키워드 리서치가 선행되고, 키워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키워드 리서치를 마치고 얻은 결과를 콘텐츠의 어디에 위치시켜야 검색엔진 최적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깃 키워드를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