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6
word statistics

단어의 특징과 통계

트윈워드는 언어처리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키워드 리서치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마케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가 언어와 관련이 있다보니, 언어 및 단어 관련 통계 정보에 관심이 많습니다. 먼저 보통 사람들이 평생 익히는 단어의 수는 대략 2만 단어에서 3만 단어 쯤 된다고 합니다. 10년 치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에 나온 […]
2017-04-25
GA potential client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콘텐츠를 위한 5가지 팁

블로그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내는지 알고 계시나요? Site Meter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블로그 방문자들은 하나의 블로그에서 96초 동안 머문다.”라고 나왔습니다. 96초의 시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분도 채 안되는 시간은 회사의 제품을 선보이기는 커녕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촉박한 시간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 방문형태 – 참여도를 클릭하시면 […]
2017-04-25
spelling miss

네이티브도 틀리는 영어단어 맞춤법, 어떻게 해야할까?

영어단어를 공부할 때 스펠링이 안 외워져서 고생해본 적이 있나요?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는 잘 기억 나다가 특히 토플, 아이엘츠와 같은 영어시험을 보기 위해 시험장에 가면 단어들의 철자가 기억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영어 단어 철자를 헷갈려하는 것은 비단 우리와 같이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사람 뿐 아니라,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인, 영국인과 […]
2017-04-24
brand naming

브랜드 네이밍 (Brand Naming) 의 중요성

여러분은 이름 짓기 (Naming, 네이밍)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는 새에 네이밍을 해봤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린 시절 자신이 아끼는 인형, 장난감에 이름을 붙이는 일도 일종의 네이밍이니까요. 기업들도 자신들의 회사, 제품, 서비스 등에 이름을 붙이는 네이밍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마케팅에서는 이런 작업을 브랜드 네이밍이라고 주로 칭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의 […]
2017-04-24
startup terminology

스타트업 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

모든 산업에는 그 산업에서 두루 쓰이는 전문 용어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용어들은 특정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3자가 들으면 아예 뜻을 모르거나 다른 뜻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요. 스타트업 분야도 마찬가지로 스타트업 업계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지난 달 트윈워드가 스타트업의 파라다이스인 하와이를 방문했을 때,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스타트업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이 […]
2017-04-23
word-graph_twinword-graph_learn

영어단어 쉽게 공부하는 법 – 비주얼 단어 그래프

사람들의 학습방법은 주로 세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시각발달형, 청각발달형, 운동감각발달형이 바로 그 세 가지 종류인데요. 시각발달형은 말 그대로 무언가를 보면서 배울 때 가장 좋은 학습성과를 내고, 청각발달형은 귀로 들으며 공부할 때, 그리고 운동감각발달형은 본인이 직접 시도해보고 경험을 해야 최고의 학습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영어 단어를 공부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학습방법을 […]
2017-04-22
global marketing

트렌드 단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 – 울프람 알파

트렌디한 패션을 보려면 뉴욕에 가야하듯이 트렌디한 단어를 찾아보려면 어디에 가야할까요? 단어 또는 검색 키워드는 시기에 따라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잘 사용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여기에 갑자기 없던 단어가 새로 생성이 되어 사용이 되기도 하고, 예전에는 많이 사용되었던 단어가 더이상 사용이 되지 않아 사람들 기억에서 잊혀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어 및 키워드도 패션과 마찬가지로 […]
2017-04-21
content marketing trend

2016년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분석

온라인 마케팅의 트렌드는 매우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도 매 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2016년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올 해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보며 다가오는 2017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친화적인 콘텐츠 작년 구글은 모바일 검색이 데스크탑 검색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14년부터 꾸준히 예견되었던 변화인데요, […]
2017-04-20
SEO company meeting

검색엔진 최적화(SEO) 과거와 미래 비교 분석 [인포그래픽]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디지털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분류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놓고도 검색엔진결과에 노출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들어간 노력은 둘째치고, 고객들이 우리의 제품, 서비스를 찾지 못해 마케팅활동을 하고도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의 과거와 미래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둘러싼 동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