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18
voice research and seo

음성 검색이 키워드 최적화에 미치는 영향

주변 친구들이나 직장동료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음성검색에 대해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음성검색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아직 한번도 음성검색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휴대폰을 들고 시도해 보세요. 구글의 Mobile voice study에 의하면 55%의 10대들, 41%의 성인들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음성검색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놀랍지 않나요? 음성 검색은 시간을 단축할 수도 […]
2017-04-16
global marketing guide

해외 마케팅,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라!

문화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개념화 하는 방식에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구매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과정도 ‘문화’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제품을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면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각 나라의 문화적인 코드를 이해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문화인류학자 겸 마케팅 전문가인 Clotaire Rapaille의 책에서 인용한 글입니다. 그는 컬처 코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2017-04-15
blog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 키워드 최적화를 위한 팁 5가지 [인포그래픽]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위해서 키워드 리서치가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들 아실 것입니다. 또 키워드 중에서도 특히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그렇다면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찾아낸 유용한 키워드들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최적화 작업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는 Kelsey가 제공한 인포그래픽으로 블로그에서 […]
2017-04-13
GA search console

꼭 알아야 할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 사용법

구글 애널리틱스가 전체적인 홈페이지,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은 이제 비밀이 아닙니다. 트래픽의 소스부터 서치까지 살펴보면서 자신의 웹사이트가 얼마나 ‘건강한지’ 통찰력을 가지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구글이 무료로 제공하는 분석툴을 통해 웹사이트의 상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 콘솔을 통해 트래킹 목표치와 키워드 분석을 돕기 위한 2가지 […]
2017-04-13
company blog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 기업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3가지 이유

블로그라는 개념은 아직도 많은 회사들이나 온라인 마케팅을 새로 접하는 사람들에게 미스테리와 같은 존재입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콘텐츠가 핵심이다’, ‘블로그가 중요하다’와 같은 정보를 자주 접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블로그가 비즈니스에 주는 이점을 완전하게 이해하고 있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은 기업들이 기업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3가지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기업블로그가 기업 웹사이트와 통합되어 운영이 될 […]
2017-04-10
google top Impressions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전략

검색엔진최적화 (SEO) 마케팅을 위해서는 오랜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독자들이 좋아할만한 훌륭한 콘텐츠를 검색엔진의 구미에 맞게 최적화한 포스팅도 하루 이틀 내에 구글 검색 상위랭크를 차지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윈워드가 어떻게 구글 검색 페이지에서 상위 랭크를 차지했는지 단계별로 자세히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1단계: 핵심 가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