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1
content marketing trend

2016년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분석

온라인 마케팅의 트렌드는 매우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도 매 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2016년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올 해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보며 다가오는 2017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친화적인 콘텐츠 작년 구글은 모바일 검색이 데스크탑 검색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14년부터 꾸준히 예견되었던 변화인데요, […]
2017-04-20
SEO company meeting

검색엔진 최적화(SEO) 과거와 미래 비교 분석 [인포그래픽]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디지털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분류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놓고도 검색엔진결과에 노출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들어간 노력은 둘째치고, 고객들이 우리의 제품, 서비스를 찾지 못해 마케팅활동을 하고도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의 과거와 미래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둘러싼 동향은 […]
2017-04-20
keyword stuffing

SEO 마케팅: 키워드 스터핑 현명하게 피해가기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 들어보거나 실제로 해본 사람들은 키워드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제대로 사용하면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 첫번째로 등장할 수 있고, 키워드를 잘 못 사용하면 검색결과 페이지에 영영 나타나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목적으로 아무 의미없는 키워드들을 마구잡이로 사용해도 될까요? 블랙햇 SEO로 불리는 키워드 스터핑이라는 SEO 테크닉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
2017-04-19
email marketing

이메일 마케팅 성공 전략 [인포그래픽]

이메일 마케팅은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효율적이라는 말은 곧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하루에도 수십통씩 메일을 보내는 게 익숙한 현대인들은 이메일 마케팅이 쉽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제대로된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것은 과학적인 접근과 예술적인 센스를 함께 갖춰야 가능합니다. 이번 […]
2017-04-19
content marketing

콘텐츠 마케팅 효과

콘텐츠 마케팅은 인터넷과 모바일의 출현으로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방적인 마케팅 방식을 취했지만 지금은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고객은 정보를 직접 찾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에 맞추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혹은 그들에게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어필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Seth Godin) 이미 많은 미국 기업들은 콘텐츠 […]
2017-04-18
voice research and seo

음성 검색이 키워드 최적화에 미치는 영향

주변 친구들이나 직장동료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음성검색에 대해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음성검색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아직 한번도 음성검색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휴대폰을 들고 시도해 보세요. 구글의 Mobile voice study에 의하면 55%의 10대들, 41%의 성인들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음성검색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놀랍지 않나요? 음성 검색은 시간을 단축할 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