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8
브랜드_인지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한 마케팅 용어 9가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겐 마케팅 용어가 마치 외국어처럼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케팅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누구나 알만한 쉬운 말로 풀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Customer feedback (고객피드백), Demand and supply gap (수요 공급의 차), Direct marketing (다이렉트 마케팅), Brand recognition (브랜드 인지), Competition eating into your market share (경쟁자의 시장 점유), Restriction […]
2017-04-28
소셜미디어 최적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이유 3가지 [인포그래픽]

여러분이 정말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막 비즈니스를 확장하여 한국은 물론이고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의 다양한 지역에 아이템을 마케팅하고 판매하려는 참입니다. 이 시점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수많은 정답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
2017-04-27
content marketing

로봇이 콘텐츠 마케터를 대체할 수 있을까?

영화 ‘아이로봇’과 같이 사람처럼 생각하고 사람보다 훨씬 똑똑한 로봇이 세상을 지배 하는 영화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영화가 현실이 된다면 어떨까요? 4차 산업 혁명의 주도 기술인 인공지능은 인간을 보조하는 역할로만 끝나지 않고 사람과 대결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아울러 세기의 대결이었던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이 열띤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미래에 로봇이 인간의 […]
2017-04-26
Association word

맥주의 연상단어는 무엇일까요?

  날씨야, 네가 아무리 추워봐라 내가 옷 사입나 술 사먹지   위 글은 신천희 시인이 쓴 ‘술타령’이라는 시입니다. 날씨가 추워도 옷보다는 술을 사먹는 애주가들의 마음을 재미있게 표현했는데요, 많은 애주가들은 술을 마실 때 보통 그에 알맞는 음식도 함께 곁들어 먹곤 합니다. 여러분은 맥주를 생각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나요? 바삭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아니면 치즈가 듬뿍 […]
2017-04-26
word statistics

단어의 특징과 통계

트윈워드는 언어처리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키워드 리서치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마케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가 언어와 관련이 있다보니, 언어 및 단어 관련 통계 정보에 관심이 많습니다. 먼저 보통 사람들이 평생 익히는 단어의 수는 대략 2만 단어에서 3만 단어 쯤 된다고 합니다. 10년 치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에 나온 […]
2017-04-25
GA potential client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콘텐츠를 위한 5가지 팁

블로그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내는지 알고 계시나요? Site Meter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블로그 방문자들은 하나의 블로그에서 96초 동안 머문다.”라고 나왔습니다. 96초의 시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분도 채 안되는 시간은 회사의 제품을 선보이기는 커녕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촉박한 시간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 방문형태 – 참여도를 클릭하시면 […]
2017-04-25
spelling miss

네이티브도 틀리는 영어단어 맞춤법, 어떻게 해야할까?

영어단어를 공부할 때 스펠링이 안 외워져서 고생해본 적이 있나요?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는 잘 기억 나다가 특히 토플, 아이엘츠와 같은 영어시험을 보기 위해 시험장에 가면 단어들의 철자가 기억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영어 단어 철자를 헷갈려하는 것은 비단 우리와 같이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사람 뿐 아니라,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인, 영국인과 […]
2017-04-24
brand naming

브랜드 네이밍 (Brand Naming) 의 중요성

여러분은 이름 짓기 (Naming, 네이밍)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는 새에 네이밍을 해봤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린 시절 자신이 아끼는 인형, 장난감에 이름을 붙이는 일도 일종의 네이밍이니까요. 기업들도 자신들의 회사, 제품, 서비스 등에 이름을 붙이는 네이밍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마케팅에서는 이런 작업을 브랜드 네이밍이라고 주로 칭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의 […]
2017-04-24
startup terminology

스타트업 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

모든 산업에는 그 산업에서 두루 쓰이는 전문 용어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용어들은 특정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3자가 들으면 아예 뜻을 모르거나 다른 뜻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요. 스타트업 분야도 마찬가지로 스타트업 업계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지난 달 트윈워드가 스타트업의 파라다이스인 하와이를 방문했을 때,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스타트업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