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10-30

키워드 리서치에서 검색량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키워드 리서치를 하시면서 얼마나 자주 이런 결과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키워드가 비즈니스의 목표와 연관성이 높은 경우에도, 위의 경우처럼 검색량이 매우 낮은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
2018-10-17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지난  3월 7일, 국내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는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전체의 27.8%를 차지한 유튜브 라는 것이었습니다.  […]
2018-10-11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

이번 포스트에는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이 질문은 저희 트윈워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이며, SEO 관련 전체 […]
2018-09-18

네이버 검색 결과 조작 사례와 방법, 그래서 우리는?

마케팅에 대한 정의가 많은데, 그중의 하나는 마케팅이 전쟁이라는 정의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경쟁사보다 더 많은 노출과 트래픽 그리고 순위를 확보하려는 노력은 가히 전쟁이라고 불릴만합니다. 특히 […]
2018-09-14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한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 (AMP)

모바일에서 검색을 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기에 모바일 검색 최적화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속도는 이탈율과 매우 큰 관련이 […]
2018-09-14

검색엔진최적화를 주제로 한 무료 영화를 소개합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일은 조심스럽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미래가 궁금하기도 하고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기도 하여, 여러 각도로 예측을 하곤 합니다. 작년 6월에 공개된 “SEO: THE MOVIE” 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