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4
brand naming

브랜드 네이밍 (Brand Naming) 의 중요성

여러분은 이름 짓기 (Naming, 네이밍)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는 새에 네이밍을 해봤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린 시절 자신이 아끼는 인형, 장난감에 이름을 붙이는 일도 일종의 네이밍이니까요. 기업들도 자신들의 회사, 제품, 서비스 등에 이름을 붙이는 네이밍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마케팅에서는 이런 작업을 브랜드 네이밍이라고 주로 칭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의 […]
2017-04-24
startup terminology

스타트업 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

모든 산업에는 그 산업에서 두루 쓰이는 전문 용어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용어들은 특정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3자가 들으면 아예 뜻을 모르거나 다른 뜻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요. 스타트업 분야도 마찬가지로 스타트업 업계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지난 달 트윈워드가 스타트업의 파라다이스인 하와이를 방문했을 때,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스타트업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이 […]
2017-04-23
word-graph_twinword-graph_learn

영어단어 쉽게 공부하는 법 – 비주얼 단어 그래프

사람들의 학습방법은 주로 세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시각발달형, 청각발달형, 운동감각발달형이 바로 그 세 가지 종류인데요. 시각발달형은 말 그대로 무언가를 보면서 배울 때 가장 좋은 학습성과를 내고, 청각발달형은 귀로 들으며 공부할 때, 그리고 운동감각발달형은 본인이 직접 시도해보고 경험을 해야 최고의 학습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영어 단어를 공부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학습방법을 […]
2017-04-22
global marketing

트렌드 단어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 – 울프람 알파

트렌디한 패션을 보려면 뉴욕에 가야하듯이 트렌디한 단어를 찾아보려면 어디에 가야할까요? 단어 또는 검색 키워드는 시기에 따라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잘 사용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여기에 갑자기 없던 단어가 새로 생성이 되어 사용이 되기도 하고, 예전에는 많이 사용되었던 단어가 더이상 사용이 되지 않아 사람들 기억에서 잊혀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어 및 키워드도 패션과 마찬가지로 […]
2017-04-21
content marketing trend

2016년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분석

온라인 마케팅의 트렌드는 매우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도 매 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2016년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올 해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보며 다가오는 2017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친화적인 콘텐츠 작년 구글은 모바일 검색이 데스크탑 검색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14년부터 꾸준히 예견되었던 변화인데요, […]
2017-04-20
SEO company meeting

검색엔진 최적화(SEO) 과거와 미래 비교 분석 [인포그래픽]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디지털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분류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놓고도 검색엔진결과에 노출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들어간 노력은 둘째치고, 고객들이 우리의 제품, 서비스를 찾지 못해 마케팅활동을 하고도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의 과거와 미래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둘러싼 동향은 […]
2017-04-20
keyword stuffing

SEO 마케팅: 키워드 스터핑 현명하게 피해가기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 들어보거나 실제로 해본 사람들은 키워드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제대로 사용하면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 첫번째로 등장할 수 있고, 키워드를 잘 못 사용하면 검색결과 페이지에 영영 나타나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목적으로 아무 의미없는 키워드들을 마구잡이로 사용해도 될까요? 블랙햇 SEO로 불리는 키워드 스터핑이라는 SEO 테크닉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
2017-04-19
email marketing

이메일 마케팅 성공 전략 [인포그래픽]

이메일 마케팅은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효율적이라는 말은 곧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하루에도 수십통씩 메일을 보내는 게 익숙한 현대인들은 이메일 마케팅이 쉽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제대로된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것은 과학적인 접근과 예술적인 센스를 함께 갖춰야 가능합니다. 이번 […]
2017-04-19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은 인터넷과 모바일의 출현으로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방적인 마케팅 방식을 취했지만 지금은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고객은 정보를 직접 찾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에 맞추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혹은 그들에게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어필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유명한 출판인이자 마케팅 회사를 설립한 세스 고딘 (Seth Godin) 은 “마지막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