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11-06

구글 최신 알고리즘 프레드와 E.A.T.

대부분의 웹사이트 운영자 및 마케터들이 관심을 갖고 궁금해하는 사항은 어떻게 하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Search Engine Results Pages)에서 상위 랭킹에 오를 수 있을까입니다. 이 때 상위랭킹에 오르는 방법은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최신 구글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최근에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이라고 해서 […]
2018-10-30

키워드 리서치에서 검색량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키워드 리서치를 하시면서 얼마나 자주 이런 결과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키워드가 비즈니스의 목표와 연관성이 높은 경우에도, 위의 경우처럼 검색량이 매우 낮은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무엇을 우선시하여 키워드를 선택해야 할까요?   검색량이 무엇인가요? 정의부터 시작하자면, 키워드 리서치 툴에서 검색량이란 해당 단어나 구절이 얼마나 검색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입니다. 대부분의 키워드 리서치 툴은 미국을 […]
2018-10-11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

이번 포스트에는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이 질문은 저희 트윈워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이며, SEO 관련 전체 FAQ 리스트는 검색엔진 최적화 FAQ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두가 트래픽, 매출, 검색에서 첫 번째 페이지 노출과 같은 보장을 원하지만,  이러한 성과는 마케팅 에이전시의 노력만으로 […]
2018-09-21
wordpress

워드프레스가 아닌 웹사이트가 포기하는 5가지

회사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지 아니면 자체 제작을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워드프레스를 비롯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 (CMS, Content Management System) 이 아닌 자체 제작을 하는 경우 종종 포기를 하는 주요한 5가지 항목을 소개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워드프레스(WordPress), 드루팔(Drupal), 줌라(Zoomla)와 같은 CMS 를 선택하지 않고 자체 제작을 할 경우 주로 […]
2018-09-18
네이버 검색 결과 조작 사례와 방법, 그래서 우리는?

네이버 검색 결과 조작 사례와 방법, 그래서 우리는?

마케팅에 대한 정의가 많은데, 그중의 하나는 마케팅이 전쟁이라는 정의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경쟁사보다 더 많은 노출과 트래픽 그리고 순위를 확보하려는 노력은 가히 전쟁이라고 불릴만합니다. 특히 검색엔진에서는 모든 검색 결과가 경쟁에 의한 순위로 결정됩니다. 나름 좋은 콘텐츠로 목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들었지만, 다른 경쟁 회사의 웹페이지가 더 좋은 정보나 소셜미디어 […]
2018-09-14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 (AMP)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한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 (AMP)

모바일에서 검색을 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기에 모바일 검색 최적화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속도는 이탈율과 매우 큰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와 이탈율의 관계 지난 3월에 발표된 SMX West 2018 컨퍼런스의 자료를 보면, 3초 이내의 페이지 로딩 속도를 보이지 않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