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4-09
한국에서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최적화(SEO), 아직도 한국에서 안먹힐까?

SEO 전문 대행업체로서, 트윈워드가 많이 들었던 얘기 중 하나가 SEO는 한국에서 안먹힌다는 얘기입니다. 실제로 미국 마케팅 시장에서는 SEO가 하나의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여겨지고 2020년에 무려 80억 달러의 마케팅 예산이 지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 그 개념조차 생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몇년 전만 해도 SEO가 한국에서 안된다는 말은 실제로 어느정도 일리가 있었습니다만 […]
2020-04-06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유형과 설정가이드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유형과 설정 가이드

나의 웹사이트가 실제로 얼마나 회사에 도움이 되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중차대합니다. 그러므로 나의 웹사이트의 퍼포먼스와 효율을 트랙킹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웹사이트의 궁극적인 목적과 필요성을 정의하는 것과 결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웹사이트는 어떤 목표를 설정해야 할까요? 각 웹사이트마다 목적과 성격이 다르듯, 각 웹사이트마다 설정해야 하는 목표가 다릅니다. 웹사이트에게 […]
2020-03-26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새로운 시대 – 모바일 중심 색인 생성

검색엔진이 인터넷에 존재하는 수많은 웹페이지들을 어떻게 검색결과 페이지에 보여주는지 알고 계신가요? 검색엔진 로봇은 웹에서 수많은 웹페이지들을 발견하고 검토하는 과정인 크롤링(Crawling)을 한 후 검색엔진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이렇게 크롤링을 통해 발견한 웹페이지들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행위를 색인(Index)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에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응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색인 결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해당 과정은 SEO의 […]
2020-03-20

트래픽 손실 없는 웹사이트 이전을 위한 SEO 가치 이전 가이드

트윈워드가 경험한 SEO 프로젝트의 성격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기존 웹사이트를 SEO적으로 분석한 뒤, 기존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다른 하나는 기존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웹사이트로의 이전을 한 뒤 새로운 웹사이트를 SEO적으로 개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전자 못지 않게 후자의 경우도 많고,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SEO 밸류 이전’입니다. SEO 밸류가 무엇이고, 왜 이전이 […]
2020-03-19
고객을 끌어들이는 힘, 리드 마그넷

고객을 계속 끌어들이는 힘, 리드 마그넷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나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도록 심혈을 기울였더니, 정작 방문자들이 웹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평균 15초입니다. 한번 떠나면 다시 잡기 힘든 방문자, 나의 소중한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게 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할까요? 지혜로운 마케터가 고객과 지속 가능한 관계를 형성하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꼭 활용하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 […]
2020-03-12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의 모든 구성요소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의 다양한 구성요소 알아보기

구글의 검색화면(SERP, Search Engine Result Page)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 화면과 오른쪽 화면을 비교해봅시다. 같은 검색어를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딱봐도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은 2006년의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이고, 오른쪽은 바로 2020년 현재의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입니다. 2006년의 검색결과 화면은 같은 모양의 일반 스니펫만 노출되었지만, 2020년의 검색결과 화면에는 일반 스니펫 […]
2020-03-12

구글도, 고객도 반할 멋진 웹사이트 만들기

이미 구글은 전 세계 많은 일상 속에 굳게 자리 잡아 수년간 방문 횟수가 가장 높은 웹사이트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해 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더 많은 트래픽과 전환(Conversion)을 얻기 위해서는 관리하고 있는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 결과 상위에 랭크되어야 한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또한 구글 검색 결과 상위에 랭크되기 위해서는 신뢰성이 높은 […]
2020-03-06

구글 알고리즘과 최신 업데이트 BERT

가끔 검색창에 무언가를 검색하려 할 때 어떤 검색어를 입력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을 때는 없으셨나요? 어떤 단어가 최선의 선택인지, 혹은 철자가 어떻게 되는지 헷갈린 적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는 경험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부분 이미 알고 있는 것보다는 새로운 정보를 얻기 위하여 검색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검색엔진의 핵심 임무 중 하나는 […]
2020-03-04
기업 SEO 예산과 전략

해외 기업들의 평균 SEO 예산과 트렌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회사내에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력이 없거나, 웹사이트 개편 등을 위해 프로젝트 성으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련한 정보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어느 정도 예산을 써야 하는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