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4-22
online marketing strategy

고객이 만족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가을맞이 옷을 둘러보러 의류매장을 방문했는데 점원이 따라다니면서 말을 걸고 과도하게 응대를 할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부담감’, ‘불편함’, 나아가 ‘미안함’과 같은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근래에는 의류 매장 직원들이 먼저 고객 응대를 하지 않고, 손님이 도움을 구하면 그 때부터 응대를 하는 방식을 취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전통적인 고객 응대 전략을 버리고 새로운 […]
2019-04-19
google tag manager

여러 트래킹 코드 관리하기 – 구글 태그 관리자

다양한 캠페인을 수행하면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려는 마케터라면 트래킹 코드 관리에서 많은 불편을 겪곤 합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의 트래킹 코드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구글 태그 관리자(구글 태그 매니저, Google Tag Manager)는 이처럼 복잡한 트래킹 코드 및 태그 관리를 쉽게 만들어주는 효과적인 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EO 마케터의 필수 툴 […]
2019-04-18
네이버 SEO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

트윈워드가 3년 전에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할 때에는 네이버 SEO가 언제 가능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해외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국내 회사들에게 구글 SEO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2~3년간 네이버는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과 뷰 검색 (View) 도입 등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는데요, 점차 네이버도 SEO 가 가능한 플랫폼이 되어가고 […]
2019-04-16
GA dashboard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대다수의 디지털 마케터들은 트래픽 분석, 잠재고객의 지리적 위치, 전환율 확인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다양한 지표를 보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죠.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회사가 여러개의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각의 지표를 확인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게 구글 애널리틱스의 […]
2019-04-08
SEO result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측정 방법

많은 경우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목표 및 정의로 검색엔진 결과페이지에서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으로 얘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위 랭킹이 중요한 목표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수 있는 결과물 중의 하나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킹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이미 얻은 다양한 성과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
2019-04-05
교통방송 영어전문라디오 TBS eFM

TBS 교통방송 eFM 인터뷰 – 키워드 광고와 네이버 SEO

최대의 마케팅 효과를 위해서 키워드 광고와 검색엔진최적화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네이버 SEO 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TBS 교통방송 영어전문 라디오인 eFM “This Morning” 에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원래는 약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인터뷰를 준비했었는데요, 시간 관계상 아쉽게도  3분 만에 끝나고 말았습니다. ㅠㅠ.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미리 준비했던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