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2-17
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 대표 이미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

성공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웹사이트에 적용시킨 위해서, 혹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최신의 정보를 수시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어디서부터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
2020-02-06
웹 기술과 SEO 통계 모음

최신 동향에 민감한 마케터를 위한 SEO 관련 통계

통계는 강력한 설득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모든 사람이 사용한다고 하면 나도 사용해야할 것 같고,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하면, 나도 알고 있어야만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
2020-01-31
구글 네이버 검색 비교

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
2020-01-21
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

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를 두 가지 꼽는다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일 것입니다. 지난번 트윈워드는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를 통해 […]
2020-01-20
구글 검색 명령어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

구글 검색 명령어 (검색 연산자)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

모든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의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 상태를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웹사이트 진단 결과를 토대로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젝트의 방향성이 결정되는 만큼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
2020-01-09
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

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위해서는 먼저 키워드 리서치가 선행되고, 키워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