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01-28
free lsi keyword research tool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LSI 키워드 리서치 툴 추천

SEO 콘텐츠 마케터들에게 LSI 키워드 (Latent Semantic Indexing)가 무엇이냐고 질문한다면 그들은 분명히 SEO에 있어 LSI키워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 LSI키워드는 도대체 무엇인지, 이러한 LSI 키워드를 찾기 위한 키워드 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LSI 키워드란? LSI 키워드는 쉽게 말해서 메인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말’이라는 […]
2018-01-27
trendy content idea

블로그 마케팅: 트렌디한 콘텐츠 아이디어 찾기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 제작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좋은 콘텐츠가 있어야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장차 고객으로 전환되기 때문인데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콘텐츠 기획을 하는 것, 좋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들에게도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 […]
2018-01-26
Twinword ideas

SEO 키워드 리서치 툴 – ‘트윈워드 아이디어즈’

검색엔진최적화(SEO)나 검색광고를 위해 키워드 리서치를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새로운 블로그 포스팅에 넣을 롱테일 키워드를 찾기 위해 인터넷에서 검색한 적이 있진 않으신가요?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키워드’입니다. 특히 회사와 제품을 잘 표현해주는 키워드를 얼마나 발굴했느냐가 마케팅의 성패를 가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며 우리의 회사, 비즈니스를 […]
2018-01-25
naver wordpress blog comparison

블로그 플랫폼 비교 (네이버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블로그 플랫폼에 대한 고민 없이 일단 아무 블로그나 개설한 후, 나중에 블로그 이전을 하는건 생각보다 복잡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블로그 플랫폼을 고르는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할 땐 블로그 운영의 목적, 독자층, 운영자의 프로그래밍 수준 등 여러가지 고려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
2018-01-24
word map

연관 단어를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웹사이트

여러분은 토익이나 토플과 같은 영어 시험을 준비해본 적이 있나요? 영어 시험을 위해 공부할 때 가장 기초적이지만 어려운 과정은 바로 새로운 단어를 익히는 것입니다. 토플과 같은 시험은 특히 과학, 문학,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단어를 공부해야 되기 때문에 단어를 외우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여러분은 영어 단어를 어떤 방식으로 외우나요? 노트에 […]
2018-01-22
2018 Digital Markting Trends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2018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새로운 해가 시작되면 꼭 바뀌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마케팅 트렌드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는 매체의 발달과 갈수록 늘어가는 데이터의 영향으로 아주 빠르게 변화합니다. 그에 따라,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소셜미디어가 점점 추락하기도 하며 소비자 행태도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마케터는 매번 그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를 맞을 준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2018년을 시작하며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
2018-01-15
cta ctr

클릭을 부르는 콜투액션(CTA) 버튼 색상  

키워드 광고, 소셜미디어, 이메일, 그리고 블로그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서 마케터들은 방문자가 액션을 취해주기를 기대합니다. 구매를 하든가 다운로드를 하든가 등의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도록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액션을 일으키는 버튼 또는 링크를 콜투액션(Call To Action, CTA)이라고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이 콜투액션 버튼이나 링크에 어떤 문구를 사용하느냐, 또는 어떤 색상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
2018-01-09
SEO success stories

검색엔진최적화 성공 사례로 알아보는 해외 마케팅의 특징

구글 사용자들이 대부분인 해외에서 검색엔진최적화는 아주 활발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여러 마케터들이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사실 검색광고나 다른 마케팅 기법들에 비해 효과를 보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려 그 효과에 대해 의심을 사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의심들을 날려 줄 수 있는 해외의 SEO 성공사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울러 이 성공사례들로 알 수 있는 해외 […]
2018-01-03
online marketing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이 필요한 비즈니스 환경의 특징

1990년대만 해도 검색엔진최적화(SEO)는 테크놀로지 기반의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들만 수행했던 마케팅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삼성, 현대와 같은 글로벌 기업부터 동네 장사를 하는 작은 음식점, 카페까지 비즈니스 분야와 사이즈에 국한되지 않고 누구나 한 번 쯤은 해봐야 하는 마케팅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SEO가 꼭 필요한 비즈니스가 따로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이 꼭 필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