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01-02
learning seo

SEO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 고객사의 마케팅 담당자 또는 검색엔진최적화 강의에 참석하신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 중의 하나는 “어떻게 SEO 학습을 해야하는가”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마케팅 대행사에게 맡겨 놓고 결과만 가져오라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없기에 고객도 학습이 필요하기도 하고, 반드시 마케팅 대행사를 필요로 하지도 않기 때문에 적절한 SEO 관련 지식과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직접 수행할 […]
2017-12-27
google seo diagnosis

검색엔진최적화 5분 만에 진단하기

검색엔진최적화, 구글 SEO가 쉽지 않다고요? 맞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구글 SEO’, 혹은 ‘Google SEO’로 검색해보면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매우 복잡하고 오래 걸린다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진단하는 것 조차 어렵다는 말도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구글 SEO를 기준으로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5분만에 진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한 번 클릭으로 다양한 […]
2017-12-18
naver seo

네이버의 외부 블로그 선정 기준

(주의) 아래 글은 2017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018년부터는 도메인 주소를 blog 로 시작하지 않아도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만든 웹사이트가 블로그 메뉴를 가지고 구조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으면 네이버 블로그 콜렉션에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드는 고민은 네이버 블로그를 할 것인가,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할 […]
2017-12-15
Digital marketing with high ROI

ROI가 높은 디지털 마케팅 Top 4

인터넷과 많은 매체들의 발달로  요즘 ‘핫’한 마케팅은 단연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일방적이었던 기존 매체와는 다르게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차별화 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기보다 고객의 검색어, 관심사 등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통한 타겟팅 (Targeting) 을 가능하게 하고 광고의 노출 횟수와 같은 광고 성과 측정과 구분이 […]
2017-12-08
google ranking

새로운 구글 SEO 랭킹 요소 – 검색 목적 달성

구글의 랭킹은 사이트의 속도, 모바일 친화 여부, 보안 프로토콜 적용을 포함해 약 200 여가지 이상의 항목을 고려하여 결정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구글 랭킹 알고리즘(Google Ranking Algorithm)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구글이 좋아하는 웹사이트의 3대 조건   최근에는 여기에 더하여 검색 목적 달성이라는 개념을 도입 하였는데요, 영어로는 Searcher Task Accomplishment 라고 합니다. (제가 제대로 […]
2017-12-06
naver seo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가 어려운 이유 4가지

검색엔진을 이용한 마케팅 캠페인에는 대표적으로 키워드 광고와 검색엔진최적화가 있습니다. 둘 다 검색 결과에서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하는데요, 키워드 광고가 검색 결과 상위 영역을 구매하는 방식이라면, 검색엔진최적화는 자연스런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목표가 검색 결과에서 자연스런 상위 랭킹을 달성하는 것이다 보니, SEO 마케터는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방식에 맞춘 콘텐츠 생산과 검색사용자의 의도에 맞춘 […]
2017-09-19
blackhat SEO

검색엔진최적화 (SEO) 에서 꼭 피해야 할 3가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하루라도 빨리 경쟁사보다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크에 오르고 싶기도 하실 겁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는데요, 그 중에는 소위 블랙햇 SEO (Blackhat SEO) 라고 꼭 피해야 할 SEO 기법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블랙햇 SEO 를 피해야하는 이유는 구글 등과 같은 검색엔진이 […]
2017-09-11
number marketing

왜 홀수가 더 많은 클릭을 가져올까?

마케팅에서 의도와 결과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 캠페인에서 더 좋은 형식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려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록 오픈율과 클릭율이 떨어졌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에서 클릭을 유도하려고 링크를 굵은 글씨(볼드)처리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 대비 클릭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이메일 이미지의 경우는 내용에 집중하지 못하게 해서 결과적으로 CTA (Call […]
2017-08-07
SEO vs SEM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광고마케팅의 차이점

검색광고마케팅(SEM, PPC, CPC, Search Engine Marketing, Pay Per Click, Cost Per Click)과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모두 검색엔진과 관련이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이 두가지 마케팅 방법 모두 “검색엔진을 통해서 타깃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타깃 고객에게 노출하는 마케팅”이라고 뭉뚱그려서 정의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마케팅 방법의 차이점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검색광고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