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01-25
naver wordpress blog comparison

블로그 플랫폼 비교 (네이버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블로그 플랫폼에 대한 고민 없이 일단 아무 블로그나 개설한 후, 나중에 블로그 이전을 하는건 생각보다 복잡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블로그 플랫폼을 고르는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할 땐 블로그 운영의 목적, 독자층, 운영자의 프로그래밍 수준 등 여러가지 고려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
2018-01-24
word map

연관 단어를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웹사이트

여러분은 토익이나 토플과 같은 영어 시험을 준비해본 적이 있나요? 영어 시험을 위해 공부할 때 가장 기초적이지만 어려운 과정은 바로 새로운 단어를 익히는 것입니다. 토플과 같은 시험은 특히 과학, 문학,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단어를 공부해야 되기 때문에 단어를 외우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여러분은 영어 단어를 어떤 방식으로 외우나요? 노트에 […]
2018-01-22
2018 Digital Markting Trends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2018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새로운 해가 시작되면 꼭 바뀌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마케팅 트렌드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는 매체의 발달과 갈수록 늘어가는 데이터의 영향으로 아주 빠르게 변화합니다. 그에 따라,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소셜미디어가 점점 추락하기도 하며 소비자 행태도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마케터는 매번 그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를 맞을 준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2018년을 시작하며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
2018-01-15
cta ctr

클릭을 부르는 콜투액션(CTA) 버튼 색상  

키워드 광고, 소셜미디어, 이메일, 그리고 블로그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서 마케터들은 방문자가 액션을 취해주기를 기대합니다. 구매를 하든가 다운로드를 하든가 등의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도록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액션을 일으키는 버튼 또는 링크를 콜투액션(Call To Action, CTA)이라고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이 콜투액션 버튼이나 링크에 어떤 문구를 사용하느냐, 또는 어떤 색상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
2018-01-09
SEO success stories

검색엔진최적화 성공 사례로 알아보는 해외 마케팅의 특징

구글 사용자들이 대부분인 해외에서 검색엔진최적화는 아주 활발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여러 마케터들이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사실 검색광고나 다른 마케팅 기법들에 비해 효과를 보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려 그 효과에 대해 의심을 사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의심들을 날려 줄 수 있는 해외의 SEO 성공사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울러 이 성공사례들로 알 수 있는 해외 […]
2018-01-03
online marketing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이 필요한 비즈니스 환경의 특징

1990년대만 해도 검색엔진최적화(SEO)는 테크놀로지 기반의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들만 수행했던 마케팅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삼성, 현대와 같은 글로벌 기업부터 동네 장사를 하는 작은 음식점, 카페까지 비즈니스 분야와 사이즈에 국한되지 않고 누구나 한 번 쯤은 해봐야 하는 마케팅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SEO가 꼭 필요한 비즈니스가 따로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이 꼭 필요한, […]
2018-01-02
learning seo

SEO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 고객사의 마케팅 담당자 또는 검색엔진최적화 강의에 참석하신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 중의 하나는 “어떻게 SEO 학습을 해야하는가”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마케팅 대행사에게 맡겨 놓고 결과만 가져오라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없기에 고객도 학습이 필요하기도 하고, 반드시 마케팅 대행사를 필요로 하지도 않기 때문에 적절한 SEO 관련 지식과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직접 수행할 […]
2017-12-27
google seo diagnosis

검색엔진최적화 5분 만에 진단하기

검색엔진최적화, 구글 SEO가 쉽지 않다고요? 맞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구글 SEO’, 혹은 ‘Google SEO’로 검색해보면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매우 복잡하고 오래 걸린다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진단하는 것 조차 어렵다는 말도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구글 SEO를 기준으로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5분만에 진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한 번 클릭으로 다양한 […]
2017-12-18
naver seo

네이버의 외부 블로그 선정 기준

(주의) 아래 글은 2017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018년부터는 도메인 주소를 blog 로 시작하지 않아도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만든 웹사이트가 블로그 메뉴를 가지고 구조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으면 네이버 블로그 콜렉션에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드는 고민은 네이버 블로그를 할 것인가,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