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3-21
tag hashtag categories

콘텐츠 마케팅: 태그 VS 해시태그 VS 카테고리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그리고 워드프레스 등 많은 플랫폼에서 태그, 해시태그, 카테고리 등의 추가 정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 어떤 목적으로 태그와 해시태그, 카테고리를 사용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태그, 해시태그, 그리고 카테고리의 차이점과 함께 아래의 질문에 대한 답을 해보겠습니다. 트위터에서 사용한 해시태그가 페이스북과 같은 다른 소셜미디어에서 비슷한 해시태그로 검색될 […]
2019-03-08
트윈워드 채용 공고

[채용소식] 디지털 마케터, 마케팅 컨설턴트가 하는 일이란?

마케팅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온라인 마케팅’ 혹은 ‘디지털 마케팅’은 요즘들어 꽤나 핫한 분야입니다. 이번에 트윈워드도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주로 하는 ‘마케팅 컨설턴트’를 채용하려고 하는데요. 마케팅 컨설턴트는 도대체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마케팅 컨설턴트의 하루 08:30 a.m.: 출근을 하고 이메일을 체크한 후, 오늘 하루 할 일을 정리합니다. 09:00 a.m.: 프로젝트 […]
2019-02-20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 콘솔(구: 웹마스터도구) 사용법 가이드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웹사이트 수집 및 색인 현황을 보여주는 툴과 웹사이트 트래픽 현황 분석 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트래픽 현황을 보여주는 툴이며, 구글 서치 콘솔이나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는 웹사이트 수집 및 색인 현황을 보여주는 툴입니다. 대부분의 디지털 마케터는 트래픽을 주요한 성과 척도로 삼고 이를 […]
2019-02-12

앱스토어 최적화를 위한 4가지 팁

ASO(App Store Optimization)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2015년, 구글은 모바일 검색이 데스크탑 검색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검색이 성장하면서 모바일앱 시장도 덩달아 큰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ASO란 앱스토어 최적화의 줄임말로 앱스토어의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되도록 모바일앱을 최적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와 마찬가지로 앱스토어최적화(ASO)의 목적은 앱스토어 안에서 우리 회사 앱페이지에 더 많은 트래픽을 끌어와 사용자들이 앱을 다운하도록 […]
2019-02-11
Free Google Marketing Tools

성공한 마케터들이 가지고 있는 구글 무료 마케팅 툴

마케팅이 처음이시라고요? 그렇다면 관련 교육이나 세미나 참석과 함께 마케팅 도구를 선택하고 배우는 단계를 거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마케팅 도구들은 수준 높은 마케팅 노하우를 담고 있으며, 마케터로 하여금 고객 분석과 자사 제품의 노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비용이 무료라면 더욱 좋겠죠! 여기에 성공한 마케터들이 주로 사용하는 구글 무료 마케팅 툴 8가지를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
2019-01-28
Baidu SEO vs Google SEO

바이두 SEO와 구글 SEO의 알고리즘 비교

바이두를 포함한 모든 검색엔진은 이론적으로 비슷한 원리를 따릅니다. 바이두의 알고리즘은 구글과 같은 원리를 따르지만, 실행이 좀 더 완벽하지는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전문가들은 바이두가 구글에 5년 정도 뒤처져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구글과 바이두는 세부적인 정책이나 기능 등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두 SEO와 구글 […]
2019-01-22
7 Useful Wordpress Plugins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가지

워드프레스를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워드프레스에는 50,000 개 이상의 플러그인들이 있으며, 1,250,000,000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합니다. 이 플러그인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에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Redirection 웹페이지의 주소를 변경할 필요가 종종 생깁니다. 이 경우 기존의 URL 주소를 새로운 주소로 안내하는 역할을 하는 […]
2019-01-17

바이두 검색엔진최적화 시작하기

구글이 독점하는 전 세계 검색엔진 시장과는 달리, 중국은 정부의 규제와 개입으로 바이두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14억에 육박하는 중국 인구를 독점하는 검색엔진인 바이두의 특징을 따로 배우고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두만의 특징적인 검색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 페이지, 또한 바이두 산하의 웹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두 검색결과 페이지 바이두의 브랜드 검색결과 페이지를 보면 아래의 사진과 […]
2018-12-28
Digital Marketing Forecast 2019

2019년을 이끌어 갈 5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벌써 올해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을 마무리하고 2019년을 맞이하는 지금, 마케팅 전략을 뒤돌아보고 내년의 계획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작년 블로그 포스트,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2018년 디지털 마케팅트렌드에 이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마케팅 전략과 기술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알아야 할 2019년 5가지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공지능 이제 AI (Artificial Intelligence)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