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4-29
키워드 드리븐 마케팅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 키워드 드리븐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마케터의 고민은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 지일 것입니다. 광고, 이벤트, 소셜, 검색엔진최적화, 이메일,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가 많고, 각각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은 또 다양한 채널과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들의 조언은 고객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한 마케팅 캠페인을 조합하고 평가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해야 […]
2019-04-25

MozCon 2019 – 디지털 마케팅 콘퍼런스 알아보기

국내에도 영향력 있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전략을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콘퍼런스가 많이 열리고 있지만,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콘퍼런스는 없다시피 합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제법 많은 콘퍼런스 행사가 있습니다. 마케터 교육 및 양성 또는 SEO 전략 수립을 위해 참석할 만한 해외 콘퍼런스 목록을 살펴 보고, 올해 저희가 참석할 예정인 모즈콘 […]
2019-04-24
네이버 SEO를 위한 서치 어드바이저, 애널리틱스, 그리고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SEO를 위한 서치 어드바이저, 애널리틱스, 그리고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가 검색엔진 친화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상위 노출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네이버 SEO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의 네이버는 파워 블로거의 콘텐츠 위주로 상위 노출을 했다면, 이제는 누구나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서 꾸준히 발행을 하면,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서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을 […]
2019-04-22
google search console backlink

스팸 백링크 제거하기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진행할 때 마케터는 더 많은 백링크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백링크가 많으면 그만큼 많은 트래픽 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백링크가 더 좋은 걸까요? 정답은 항상 그렇지는 않다입니다. 어떤 경우에 백링크가 검색 랭킹에 좋지 않을 수 있는지, 원치 않는 백링크가 생겼을 때 어떻게 조치할 수 있는지를 알아봅니다. 구글 랭킹과 백링크 구글과 […]
2019-04-22
seo checklist

구글 웹사이트 최적화 주요 점검 항목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98%가 넘는 사용자들이 인터넷 사용을 검색엔진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특히 구글은 전 세계 사용자들 중 약 77%가 사용하고 있으며, 1초에 6,300 번, 1분에 380만 번, 1시간에 2어4 2,800만 번의 검색 처리양을 가지고 있는 아주 영향력 있는 검색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용자들이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기에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
2019-04-19
google tag manager

여러 트래킹 코드 관리하기 – 구글 태그 관리자

다양한 캠페인을 수행하면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려는 마케터라면 트래킹 코드 관리에서 많은 불편을 겪곤 합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의 트래킹 코드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구글 태그 관리자(구글 태그 매니저, Google Tag Manager)는 이처럼 복잡한 트래킹 코드 및 태그 관리를 쉽게 만들어주는 효과적인 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EO 마케터의 필수 툴 […]
2019-04-18
네이버 검색시장 점유율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

트윈워드가 3년 전에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할 때에는 네이버 SEO가 언제 가능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해외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국내 회사들에게 구글 SEO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2~3년간 네이버는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과 뷰 검색 (View) 도입 등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는데요, 점차 네이버도 SEO 가 가능한 플랫폼이 되어가고 […]
2019-04-16
GA dashboard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대다수의 디지털 마케터들은 트래픽 분석, 잠재고객의 지리적 위치, 전환율 확인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다양한 지표를 보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죠.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회사가 여러개의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각의 지표를 확인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게 구글 애널리틱스의 […]
2019-04-08
SEO result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측정 방법

많은 경우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목표 및 정의로 검색엔진 결과페이지에서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으로 얘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위 랭킹이 중요한 목표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수 있는 결과물 중의 하나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킹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이미 얻은 다양한 성과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