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1-17

바이두 검색엔진최적화 시작하기

구글이 독점하는 전 세계 검색엔진 시장과는 달리, 중국은 정부의 규제와 개입으로 바이두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14억에 육박하는 중국 인구를 독점하는 검색엔진인 바이두의 특징을 따로 배우고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두만의 특징적인 검색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 페이지, 또한 바이두 산하의 웹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두 검색결과 페이지 바이두의 브랜드 검색결과 페이지를 보면 아래의 사진과 […]
2019-01-09
기업 SEO

기업 SEO 전략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회사내에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력이 없거나, 웹사이트 개편 등을 위해 프로젝트 성으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련한 정보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어느 정도 예산을 써야 하는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 […]
2018-12-28
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19년을 이끌어 갈 5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벌써 올해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을 마무리하고 2019년을 맞이하는 지금, 마케팅 전략을 뒤돌아보고 내년의 계획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작년 블로그 포스트,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2018년 디지털 마케팅트렌드에 이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마케팅 전략과 기술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알아야 할 2019년 5가지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공지능 이제 AI (Artificial Intelligence)는 […]
2018-12-17
SEO 마케팅 프로세스

SEO 마케팅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마케팅 프로세스 또는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관련 자료는 인터넷에 많이 있는 반면,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프로세스는 의외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프로세스 자체가 노하우이기도 하고, 정리하기가 복잡하기도 해서일 것입니다. 그러나 SEO 마케팅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캠페인은 마케팅 대행사가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 아닌 고객사와 협력하여 진행해야 하는 캠페인이므로 절차 및 프로세스에 대한 상호 […]
2018-12-04
contents and title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제목 생성해주는 웹사이트

인터넷에서 바이럴 효과를 일으키는 콘텐츠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특징이 있겠지만 핵심만 꼽아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며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 한 내용을 포함한다.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 자료를 이용한다.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제목을 갖고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이럴 효과를 일으키는 콘텐츠의 특징 3번째에 초점을 맞춰서 이야기를 해나가고자 합니다. […]
2018-12-03
SEO Tools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SEO 툴 소개

검색엔진 최적화의 첫 걸음은 현재 웹사이트의 상태와 현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현 웹사이트의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나서야,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웹사이트를 진단하는 과정은 쉽지가 않고,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초보자들이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웹사이트를 진단할 때 쓸 수 있는 3가지 핵심 툴을 소개합니다.    ScreamingFrog Screa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