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5-22
온라인 마케팅이란? 중요성과 전략

온라인 마케팅이란? – 중요성과 전략

작년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예정되어있던 오프라인 마케팅 일정들이 줄줄이 취소되었고, 앞으로의 계획에도 차질을 겪는 곳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마케팅의 대체로 ‘온라인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이 정확히 무엇인지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포스트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 정의, […]
2020-05-08
위키피디아 백링크 빌딩

위키피디아를 통한 백링크 빌딩

구글에서 상위 랭킹이 되려면 구글 알고리즘을 파악해야 합니다. 현재 구글은 신뢰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특정 웹사이트의 신뢰도를 구글 검색엔진이 판단하는 기준은 ‘신뢰도가 높은 다른 웹사이트로부터 받는 링크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관공서 홈페이지로부터 링크를 받는다든가 언론사나 영향력이 큰 웹사이트로부터 링크를 많이 받으면 신뢰도가 상당히 높은 웹사이트로 볼 수 있습니다. […]
2020-05-08

타깃 키워드의 구글 검색 순위 향상 실험

어떻게 하면 원하는 타깃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자신의 웹사이트가 구글에서 상위 랭크될 수 있을까요? 구글에서 권장하는 테크니컬 SEO를 포함한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콘텐츠’입니다. 원하는 타깃 키워드와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한다면, 타깃 키워드를 사용자들이 검색했을 때 자신의 웹사이트 결과가 상위 랭크될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타깃 키워드와 관련된 […]
2020-04-29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이란? –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유명한 출판인이면서 동시에 마케팅 회사의 설립자인 세스 고딘 (Seth Godin) 은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라는 말을 한 바 있습니다. 이를 대변하는듯이 이미 많은 미국 기업들은 콘텐츠 마케팅에 많은 예산을 들여 인포그래픽부터 비디오와 스토리를 대량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중 절반 이상이 2명 이상의 콘텐츠 전담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창적인 콘텐츠 […]
2020-04-27
2020 SEO 퀴즈

SEO,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 SEO 상식 퀴즈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용어일 것입니다. 그래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이 자주 변경되다 보니, 계속 SEO 관련 지식을 습득해야 하기도 하고 이미 알고 있던 지식이나 사실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는 상황도 종종 겪습니다. 알고 있던 SEO 지식에 대한 수준을 가늠해보기도 하고, 기존에는 올바른 […]
2020-04-23
검색엔진최적화 용어사전

SEO 입문자를 위한 용어사전: 검색엔진최적화를 향한 첫 걸음

검색엔진최적화를 처음 접해보는 입문자라면 누구나 난생처음 보는 용어들로 인해서 SEO가 막연히 어렵거나 부담스럽다고 느낀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윈워드가 검색엔진최적화를 공부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를 쏙쏙 골라 사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 목차 1. 검색엔진최적화 기본 용어 2. 검색엔진 관련 용어 3. 키워드 리서치 관련 용어 4. 테크니컬 SEO 관련 […]
2020-04-23
GNB 개선방법

데이터에 기반한 웹사이트 GNB 메뉴 배열 개선 방법과 개선 사례

웹사이트 GNB(Global Navigation Bar:  웹사이트 메뉴 바)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매우 높은 관계가 있으며 사용자 이탈률이나 전환율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미 많은 UI/UX 디자이너 및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GNB 메뉴 최적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구성 순서를 포함한 여러 가지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방문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웹사이트 GNB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웹사이트가 어떤 […]
2020-04-09
한국에서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최적화(SEO), 아직도 한국에서 안먹힐까?

SEO 전문 대행업체로서, 트윈워드가 많이 들었던 얘기 중 하나가 SEO는 한국에서 안먹힌다는 얘기입니다. 실제로 미국 마케팅 시장에서는 SEO가 하나의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여겨지고 2020년에 무려 80억 달러의 마케팅 예산이 지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 그 개념조차 생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몇년 전만 해도 SEO가 한국에서 안된다는 말은 실제로 어느정도 일리가 있었습니다만 […]
2020-04-06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유형과 설정가이드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유형과 설정 가이드

나의 웹사이트가 실제로 얼마나 회사에 도움이 되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중차대합니다. 그러므로 나의 웹사이트의 퍼포먼스와 효율을 트랙킹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웹사이트의 궁극적인 목적과 필요성을 정의하는 것과 결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웹사이트는 어떤 목표를 설정해야 할까요? 각 웹사이트마다 목적과 성격이 다르듯, 각 웹사이트마다 설정해야 하는 목표가 다릅니다. 웹사이트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