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2-17
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 대표 이미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

성공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웹사이트에 적용시킨 위해서, 혹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최신의 정보를 수시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어디서부터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야는지 막막하시다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문자가 검색엔진 최적화와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유용한 국내 웹사이트 2곳과 해외 웹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추천된 […]
2020-02-06
웹 기술과 SEO 통계 모음

최신 동향에 민감한 마케터를 위한 SEO 관련 통계

통계는 강력한 설득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모든 사람이 사용한다고 하면 나도 사용해야할 것 같고,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하면, 나도 알고 있어야만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통계가 꼭 다른 사람을 따라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통계치를 알면 우리의 위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자신있게 다음 방향에 대한 선택을 할 수 […]
2020-01-31
구글 네이버 검색 비교

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두 검색엔진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은 외부는 물론 내부에서도 완전히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검색엔진들은 계속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요, 현재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은 C-Rank 라고 […]
2020-01-21
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

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를 두 가지 꼽는다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일 것입니다. 지난번 트윈워드는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다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번에는 비슷한 형식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과연 구글 서치 콘솔은 도대체 무엇이며, 그리고 어떤 […]
2020-01-20
구글 검색 명령어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

구글 검색 명령어 (검색 연산자)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

모든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의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 상태를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웹사이트 진단 결과를 토대로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젝트의 방향성이 결정되는 만큼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Site Audit 혹은 SEO Audit)이란 웹사이트의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 상태에 대해서 부족한 부분이라든가 고쳐야 할 부분들을 찾아내는 작업을 뜻합니다. 보통 Screaming Frog나 Ahrefs와 같은 외부 […]
2020-01-09
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

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위해서는 먼저 키워드 리서치가 선행되고, 키워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키워드 리서치를 마치고 얻은 결과를 콘텐츠의 어디에 위치시켜야 검색엔진 최적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깃 키워드를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
2020-01-09
앱+웹 속성

구글 애널리틱스의 새로운 변화 – 앱+웹 속성 (APP+WEB Property)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이며 양질의 웹트래픽 데이터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점점 더 각광받는 분석 툴입니다. 많은 회사들에서 사용하고 있고,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많은 분들도 이미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아마 새로운 변화를 눈치채셨을 수도 있습니다. 2019년 8월 무렵 구글은 기존의 웹 속성과 앱 속성이 이어 ‘앱+웹 속성’을 출시했습니다. […]
2020-01-06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매우 유용한 무료 분석 툴이지만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수많은 개념들과 보고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없는 초심자들이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혹시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엄두가 안 나시나요? 혹은 사용하고 있지만 매우 제한적인 부분만 사용 중이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트윈워드가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
2020-01-01
스토리텔링을 위한 SEO 카피라이팅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SEO 카피라이팅 공식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요구됩니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전략, 검색엔진최적화(SEO) 기술, 소셜미디어 운영 노하우, 광고 집행, 콘텐츠 마케팅 등과 같은 지식이 필요한데요.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꼽으라면 ‘스토리’, ‘이야기’, ‘콘텐츠’ 를 작성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에서 이야기란 스토리텔링이라고 주로 표현되고, 미래학자 롤프 옌센(Rol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