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7-31
기획자노트 트래픽을 쓸어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기획자 노트] 트래픽을 쓸어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편집자주: 트윈워드의 SEO 캠페인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SEO 도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출판사인 ‘e 비즈북스’에서 해당 도서를 기획하고 발간하면서 느꼈던 점에 대한 글을 써주셨습니다. 국내 SEO […]
2021-08-01
스토리텔링을 위한 SEO 카피라이팅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SEO 카피라이팅 공식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요구됩니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전략, 검색엔진최적화(SEO) 기술, 소셜미디어 운영 노하우, 광고 집행, 콘텐츠 마케팅 등과 같은 지식이 […]
2021-07-30
구글 검색명령어 총정리

구글 검색을 200% 활용하게 해주는 검색 명령어 총정리

흔히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라고 합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정보가 마치 바다처럼 끝이 없다는 맥락에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세계 […]
2021-06-13
content title

조회수를 높이는 콘텐츠 제목 패턴 12가지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때가 언제인가요?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 타겟 독자에게 외면받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콘텐츠라도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
2021-04-29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이란? –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유명한 출판인이면서 동시에 마케팅 회사의 설립자인 세스 고딘 (Seth Godin) 은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라는 말을 한 바 있습니다. 이를 대변하는듯이 이미 많은 미국 […]
2021-03-27
Understanding customers with google analytics

키워드로 고객 이해하기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통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공감하시지만, 이를 100%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
2021-01-08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 광고와 SEO에서의 차이

랜딩페이지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개념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광고에서 쓰이는 랜딩페이지의 개념과 SEO에서 쓰이는 랜딩페이지의 개념은 조금 다른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랜딩페이지의 정의, 광고와 SEO에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