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11-11
새로운 순위 경쟁 - 제로 클릭 서치

제로 클릭 서치와 새로운 순위 경쟁

검색 후에 키워드 광고나 오가닉 검색 결과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정보를 찾는 행위가 기본적인 검색엔진 활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소위 제로 클릭 서치 (Zero Click Searches) 또는 노 클릭 서치 (No Click Searches) 가 점점 많아지면서 이러한 상식이 깨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로 클릭 서치가 무엇이고, 이런 변화가 SEO 에 어떤 영향을 […]
2019-10-28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비용은 아끼면서 동시에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또한 충성적인 고객들까지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이 있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당연히 모든 사람들이 해당 마케팅에 집중하려고 할 것입니다. 방금 언급한 마케팅은 바로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최근 몇년간 많은 기업들은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실제로 밑에 있는 표의 통계 수치로 확인할 수 […]
2019-10-24
SEO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SEO,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용어일 것입니다. 그래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이 자주 변경되다 보니, 계속 SEO 관련 지식을 습득해야 하기도 하고 이미 알고 있던 지식이나 사실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는 상황도 종종 겪습니다. 알고 있던 SEO 지식에 대한 수준을 가늠해보기도 하고, 기존에는 올바른 […]
2019-10-08

광고주를 위한 키워드 리서치 (키워드 검색) 가이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은 어떤 키워드를 쟁취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나뉘는 키워드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키워드 광고 등 많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키워드는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비해 높은 중요도를 가지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키워드 리서치(키워드 검색)을 통한  효과적인 키워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하지만 키워드와 […]
2019-09-19
SEO Maketing Preocess

SEO 마케팅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마케팅 프로세스 또는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관련 자료는 인터넷에 많이 있는 반면,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프로세스는 의외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프로세스 자체가 노하우이기도 하고, 정리하기가 복잡하기도 해서일 것입니다. 그러나 SEO 마케팅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캠페인은 마케팅 대행사가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 아닌 고객사와 협력하여 진행해야 하는 캠페인이므로 절차 및 프로세스에 대한 상호 […]
2019-09-06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백링크 상식-1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백링크 상식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받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백링크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필요한가” 입니다. 백링크 빌딩은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 중 하나인 오프페이지 SEO 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지만, 막상 백링크 빌딩 (Backlink Building)을 하려고 보면 백링크가 무엇인지, 백링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백링크 관련 단어는 왜 이리도 많은지 좌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2019-08-08
Schema-Markup-400x200

검색엔진최적화와 스키마 마크업 (Schema Markup)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를 따라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매년 수십 차례에 걸쳐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수정되고 업데이트 되며 개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구글 검색 결과가 점점 다양해지고 정보가 풍부해지고 있는데요, 아래의 화면을 보시면 검색 결과에 별점과 가격이 노출이 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이러한 추가 정보를 […]
2019-08-08
구조화된 데이터

주목해야 할 구글 랭킹 요소,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각고의 노력 끝에 내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상위 노출이 되었는데, 클릭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를 겪어보셨는지요? 상위 랭킹을 차지했음에도 충분한 클릭수를 얻지 못했다면, 검색 결과 상위 랭킹의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셈일텐데요, 아래 포스트에서 이런 경우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정리하였습니다. 상위 랭킹에서 충분한 클릭수를 얻지 못하는 원인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
2019-08-07
blog-marketing-2-400x200

키워드 리서치: 롱테일과 숏테일 키워드

해가 갈수록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점 점 더 복잡해집니다. 그럴수록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들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지하고 늘리는데 효과가 좋은 핵심 키워드를 찾는데 몰두합니다.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숏테일/롱테일 키워드를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숏테일/롱테일 키워드의 의미와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롱테일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