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20-07-31
기획자노트 트래픽을 쓸어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기획자 노트] 트래픽을 쓸어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편집자주: 트윈워드의 SEO 캠페인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SEO 도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출판사인 ‘e 비즈북스’에서 해당 도서를 기획하고 발간하면서 느꼈던 점에 대한 글을 써주셨습니다. 국내 SEO […]
2021-01-08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 광고와 SEO에서의 차이

랜딩페이지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개념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광고에서 쓰이는 랜딩페이지의 개념과 SEO에서 쓰이는 랜딩페이지의 개념은 조금 다른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랜딩페이지의 정의, 광고와 SEO에서의 […]
2020-11-20

트래픽 손실 없는 웹사이트 이전을 위한 SEO 가치 이전 가이드

트윈워드가 경험한 SEO 프로젝트의 성격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기존 웹사이트를 SEO 친화적으로 개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다른 하나는 기존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웹사이트로의 이전을 한 뒤 새로운 웹사이트를 […]
2020-11-06
당신이 설정한 타이틀 태그와 메타 디스크립션이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는 이유

당신의 타이틀태그, 메타디스크립션이 무시받는 이유

SEO를 하는데 있어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타이틀 태그와 메타 디스크립션입니다. 타이틀 태그와 메타 디스크립션은 목표로 하는 타깃 키워드를 포함시킬 수 있는 중요한 영역인 […]
2020-09-15
코로나 시대의 SEO 콘퍼런스

코로나로 이름도 바꾼 SMX 와 MozCon 마케팅 컨퍼런스

트윈워드는 지난 4년간 해외 마케팅 콘퍼런스에 참석하여 최신 마케팅 정보를 습득하며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올해는 SMX East New York 에 참석을 하려고 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
2020-09-05
구글 SEO 우수 사례에 사용된 블랙햇 SEO

구글 SEO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구글 선정 우수사례

흔히 검색엔진 회사는 SEO 회사들과 앙숙이라고 생각합니다. SEO 에이전시가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허점을 찾아서 검색 순위를 올리는 데 악용을 하고 검색엔진 회사는 이를 막거나 발견하여 벌칙을 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