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9-19
SEO Maketing Preocess

SEO 마케팅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마케팅 프로세스 또는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관련 자료는 인터넷에 많이 있는 반면,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프로세스는 의외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프로세스 자체가 노하우이기도 하고, 정리하기가 복잡하기도 해서일 것입니다. 그러나 SEO 마케팅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캠페인은 마케팅 대행사가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 아닌 고객사와 협력하여 진행해야 하는 캠페인이므로 절차 및 프로세스에 대한 상호 […]
2019-09-06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백링크 상식-1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백링크 상식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받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백링크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필요한가” 입니다. 백링크 빌딩은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 중 하나인 오프페이지 SEO 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지만, 막상 백링크 빌딩 (Backlink Building)을 하려고 보면 백링크가 무엇인지, 백링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백링크 관련 단어는 왜 이리도 많은지 좌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2019-08-08
Schema-Markup-400x200

검색엔진최적화와 스키마 마크업 (Schema Markup)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를 따라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매년 수십 차례에 걸쳐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수정되고 업데이트 되며 개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구글 검색 결과가 점점 다양해지고 정보가 풍부해지고 있는데요, 아래의 화면을 보시면 검색 결과에 별점과 가격이 노출이 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이러한 추가 정보를 […]
2019-08-08
구조화된 데이터

주목해야 할 구글 랭킹 요소,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각고의 노력 끝에 내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상위 노출이 되었는데, 클릭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를 겪어보셨는지요? 상위 랭킹을 차지했음에도 충분한 클릭수를 얻지 못했다면, 검색 결과 상위 랭킹의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셈일텐데요, 아래 포스트에서 이런 경우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정리하였습니다. 상위 랭킹에서 충분한 클릭수를 얻지 못하는 원인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
2019-08-07
blog-marketing-2-400x200

키워드 리서치: 롱테일과 숏테일 키워드

해가 갈수록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점 점 더 복잡해집니다. 그럴수록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들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지하고 늘리는데 효과가 좋은 핵심 키워드를 찾는데 몰두합니다.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숏테일/롱테일 키워드를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숏테일/롱테일 키워드의 의미와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롱테일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
2019-07-30
Complete list of Google Search Operator

구글 검색을 200% 활용하게 해주는 검색 명령어 총정리

흔히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라고 합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정보가 마치 바다처럼 끝이 없다는 맥락에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세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의 9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검색엔진인 구글에 색인된 페이지의 수는 약 570억 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570억 개의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