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08-05
웹사이트 순위

웹사이트 순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

웹사이트에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요? 만약 매길 수 있다면, 내가 타깃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전세계에는 1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웹사이트의 위치를 순위로 파악하는 일은 단순한 궁금증에서 비롯되기도 하지만, 경쟁사 대비 퍼포먼스를 가늠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질문입니다. 그런데 웹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정말 다양할 수 있습니다. 순위의 기준으로는 […]
2018-08-04
메타 디스크립션 길이

320자로 길어진 메타 디스크립션 길이와 구글 SEO

작년 12월에 구글은 검색 결과 페이지 (Search Engine Results Pages) 의 요약문 길이를 기존의 160자에서 320자로 늘린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글로는 80자에서 160자로 이해를 하면 되는데요, 이미 160자 제한으로 만들어진 웹페이지의 메타 디스크립션 (Meta Description) 을 굳이 수정할 필요는 없다고도 얘기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글의 발표가 약간은 실험 요소도 있고, 메타 디스트립션이 검색 […]
2018-07-27
마케터의 필수 툴, 구글 태그 관리자 알아보기

마케터의 필수 툴, 구글 태그 관리자 알아보기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추적하는 마케터라면 태그 관리에서 불편을 겪곤 합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구글 태그 매니저, Google Tag Manager)는 이처럼 복잡한 태그를 쉽게 관리하는데 효과적인 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EO 마케터의 필수 툴 중 하나인 구글 태그 관리자의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그(Tag)란? 우선 태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태그란 웹사이트 내 특정 사건을 추적하기 위해 […]
2018-07-19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지난  3월 7일, 국내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는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전체의 27.8%를 차지한 유튜브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유튜브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게 된 상황에서, 트윈워드는 유튜브 TOP 250채널을 분석하여 유튜브의 현 생태계를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의 타깃 연령대는?  먼저 연령대 별, 성별 별 […]
2018-07-05
위키피디아를 통한 백링크 빌딩

위키피디아를 통한 백링크 빌딩

구글에서 상위 랭킹이 되려면 구글 알고리즘을 파악해야 합니다. 현재 구글은 신뢰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특정 웹사이트의 신뢰도를 구글 검색엔진이 판단하는 기준은 ‘신뢰도가 높은 다른 웹사이트로부터 받는 링크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관공서 홈페이지로부터 링크를 받는다든가 언론사나 영향력이 큰 웹사이트로부터 링크를 많이 받으면 신뢰도가 상당히 높은 웹사이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
2018-07-02
SEO 진단 통계 한국 기업이 놓치고 있는 SEO 항목

96%의 한국 기업이 놓치고 있는 SEO 항목은?

트윈워드가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진단을 시작한 지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웹사이트의 SEO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안 되는 이유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왔는데요, 이렇게 쌓인 SEO 진단 결과를 통계로 정리한 우리나라 SEO 의 현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한국의 기업용 웹사이트가 SEO 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