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8
훌륭한 마케터의 조건

훌륭한 마케터가 되기 위한 조건 [인포그래픽]

세일즈포스의 인포그래픽은 훌륭한 마케터는 아티스트와 과학자의 특징을 모두 가져야 한다고 표현합니다. 즉, 문과와 이과의 특성을 모두 포함한다는 얘기인데요. 마케팅 업무를 해보신 분이든 아직 경험해보지 못하신 분이든 마케팅은 크리에이티브한 일이라는 것, 다시 말해 어느 정도 아티스트적인 요소가 있다는 것은 동의하실 겁니다. 그런데 마케팅이 과학과는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분석 오늘날 빅데이터는 온라인에서 가장 […]
2017-04-28
English words

영어 작문에서 너무 많이 쓰이는 단어 4가지

요즘은 해외 마케팅을 위해 영어로 된 콘텐츠를 작성할 때가 많습니다. 간단한 업무이메일부터 회사 영문 홈페이지,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에 영어로 된 글을 올리곤 합니다. 우리가 콘텐츠를 작성하는 이유는 바로 타겟 고객층의 관심을 끌어 잠재적으론 회사 매출을 올리려는 목적인데요, 타겟 고객이 중고등학생이든 이제 막 은퇴를 앞둔 50대 성인이든 온라인 상의 모든 독자들은 본인들이 […]
2017-04-28
브랜드_인지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한 마케팅 용어 9가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겐 마케팅 용어가 마치 외국어처럼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케팅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누구나 알만한 쉬운 말로 풀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Customer feedback (고객피드백), Demand and supply gap (수요 공급의 차), Direct marketing (다이렉트 마케팅), Brand recognition (브랜드 인지), Competition eating into your market share (경쟁자의 시장 점유), Restriction […]
2017-04-28
소셜미디어 최적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이유 3가지 [인포그래픽]

여러분이 정말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막 비즈니스를 확장하여 한국은 물론이고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의 다양한 지역에 아이템을 마케팅하고 판매하려는 참입니다. 이 시점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수많은 정답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
2017-04-27
content marketing

로봇이 콘텐츠 마케터를 대체할 수 있을까?

영화 ‘아이로봇’과 같이 사람처럼 생각하고 사람보다 훨씬 똑똑한 로봇이 세상을 지배 하는 영화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영화가 현실이 된다면 어떨까요? 4차 산업 혁명의 주도 기술인 인공지능은 인간을 보조하는 역할로만 끝나지 않고 사람과 대결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아울러 세기의 대결이었던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이 열띤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미래에 로봇이 인간의 […]
2017-04-26
Association word

맥주의 연상단어는 무엇일까요?

  날씨야, 네가 아무리 추워봐라 내가 옷 사입나 술 사먹지   위 글은 신천희 시인이 쓴 ‘술타령’이라는 시입니다. 날씨가 추워도 옷보다는 술을 사먹는 애주가들의 마음을 재미있게 표현했는데요, 많은 애주가들은 술을 마실 때 보통 그에 알맞는 음식도 함께 곁들어 먹곤 합니다. 여러분은 맥주를 생각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나요? 바삭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아니면 치즈가 듬뿍 […]
2017-04-26
word statistics

단어의 특징과 통계

트윈워드는 언어처리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키워드 리서치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마케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가 언어와 관련이 있다보니, 언어 및 단어 관련 통계 정보에 관심이 많습니다. 먼저 보통 사람들이 평생 익히는 단어의 수는 대략 2만 단어에서 3만 단어 쯤 된다고 합니다. 10년 치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에 나온 […]
2017-04-25
GA potential client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콘텐츠를 위한 5가지 팁

블로그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내는지 알고 계시나요? Site Meter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블로그 방문자들은 하나의 블로그에서 96초 동안 머문다.”라고 나왔습니다. 96초의 시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분도 채 안되는 시간은 회사의 제품을 선보이기는 커녕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촉박한 시간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 방문형태 – 참여도를 클릭하시면 […]
2017-04-25
spelling miss

네이티브도 틀리는 영어단어 맞춤법, 어떻게 해야할까?

영어단어를 공부할 때 스펠링이 안 외워져서 고생해본 적이 있나요?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는 잘 기억 나다가 특히 토플, 아이엘츠와 같은 영어시험을 보기 위해 시험장에 가면 단어들의 철자가 기억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영어 단어 철자를 헷갈려하는 것은 비단 우리와 같이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사람 뿐 아니라,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인, 영국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