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9-11
number marketing

왜 홀수가 더 많은 클릭을 가져올까?

마케팅에서 의도와 결과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 캠페인에서 더 좋은 형식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려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록 오픈율과 클릭율이 떨어졌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에서 클릭을 유도하려고 링크를 굵은 글씨(볼드)처리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 대비 클릭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이메일 이미지의 경우는 내용에 집중하지 못하게 해서 결과적으로 CTA (Call […]
2017-08-07
SEO vs SEM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광고마케팅의 차이점

우리나라에서는 영어로 SEM (Search Engine Marketing)이라고 불리지만 유럽에서는 SEA (Search Engine Advertising)라고 불리고, 미국에서는 PPC (Pay Per Click)라고 불리는 검색광고 마케팅은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와 더불어 모두 검색엔진과 관련이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이 두가지 마케팅 방법 모두 “검색엔진을 통해서 타깃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타깃 고객에게 노출하는 마케팅”이라고 뭉뚱그려서 정의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
2017-07-24
google seo amazon seo

구글SEO와 아마존SEO 무엇이 어떻게 다를까?

구글과 아마존은 모두 미국에서 시작된 글로벌 기업으로 구글은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마존은 세계 최대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회사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구글은 광고를 팔아 이익을 남기기 위해 검색엔진을 구축했습니다. 반면 아마존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나름의 검색엔진을 만들었습니다. 이 시작점의 차이는 구글과 아마존이 무엇을 ‘성공’이라고 정의하는지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구글은 […]
2017-07-24
a/b test

마케터의 친구, 마케팅 테크놀로지

혹시 마테크(MarTech)라든가 애드테크(AdTech)라는 말을 들어보셨는지요? 마테크는 마케팅 테크놀로지, 애드테크는 애드 테크놀로지의 약자인데요, 예전에 마케팅은 크리에이티브의 영역에 가까웠지만 요즘은 통계라든가 빅데이터라든가, 자동화(Automation) 와 같은 개념과 접목되면서 과학과 기술의 영역도 포함하고 있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점점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에 맞춘 마케팅 업무를 하다 보니, 몸이 열 개라도 모자라는 상황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마케터의 친구인 마케팅 테크놀로지에 […]
2017-07-13
global marketing

글로벌마케팅,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미국이나 유럽 등 새로운 국가로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는 기업들은 글로벌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 됩니다.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본적인 시장 분석 및 시장 진출 계획이 완성되면 영업, 마케팅에 대한 세부 전략이 필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글로벌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중심) 4단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2017-07-11
marketing

해외 마케팅과 국내 마케팅의 차이

점점 많은 회사가 해외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비슷하지만, 해외 마케팅, 특히 영어권을 공략하는 마케터라면 다음의 3가지 차이점을 염두에 두면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 검색환경의 차이 약간 의외로 여기실 수도 있겠지만, 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이 다르다는 사실이 국내와 해외 마케팅을 구분하는 매우 큰 차이점입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러시아를 제외하면 […]
2017-07-07
웹 사용자 활동 통계

여러분은 인터넷에서 뭘 하시나요? [인포그래픽]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의 92%는 검색엔진을 단 한번이라도 사용해봤다고 합니다. 그 중 83%는 건강이나 개인적 취미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했고, 82%는 길찾기를 위해서, 81%는 날씨를 체크하기 위해, 78%는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76%는 뉴스를 읽고, 72%는 연예나 가십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71%는 온라인쇼핑을 위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을 […]
2017-07-05
검색엔진 사용 통계

국가별 검색엔진 통계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찾기

우리는 데이터에 대해 정리된 자료를 보며 그 안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얻습니다. 국가별 검색엔진 사용 현황 통계를 보면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사는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무엇인지 알아본 후 그 검색엔진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 하기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을 전개하는 […]
2017-06-19
소비자_가격비교

해외마케팅 전략: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 과정을 통해 알아보기

미국은 세계 최대의 경제대국으로 많은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약 3억 2천만 명의 인구 수를 가진 미국은 최대 규모의 재화 수입국이기도 한데요, 각종 천연자원부터 의류, 자동차, 전자기기 등 다양한 공업제품을 여러 국가로부터 대량으로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국 시장을 공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미국에서도 통할만한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