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10-17
youtube top250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지난  3월 7일, 국내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는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전체의 27.8%를 차지한 유튜브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유튜브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게 된 상황에서, 트윈워드는 유튜브 TOP 250채널을 분석하여 유튜브의 현 생태계를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의 타깃 연령대는?  먼저 연령대 별, 성별 별 […]
2018-10-11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

이번 포스트에는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이 질문은 저희 트윈워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이며, SEO 관련 전체 FAQ 리스트는 검색엔진 최적화 FAQ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든 고객이 검색에서 첫 번째 페이지 노출 보장을 원하지만,  이러한 성과는 마케팅 대행사나 SEO 에이전시의 노력만으로 […]
2018-09-18
frame up naver serp

네이버 검색 결과 조작 사례와 방법, 그래서 우리는?

마케팅에 대한 정의가 많은데, 그중의 하나는 마케팅이 전쟁이라는 정의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경쟁사보다 더 많은 노출과 트래픽 그리고 순위를 확보하려는 노력은 가히 전쟁이라고 불릴만합니다. 특히 검색엔진에서는 모든 검색 결과가 경쟁에 의한 순위로 결정됩니다. 나름 좋은 콘텐츠로 목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들었지만, 다른 경쟁 회사의 웹페이지가 더 좋은 정보나 소셜미디어 […]
2018-09-14
Accelerated Mobile Page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한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 (AMP)

모바일에서 검색을 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기에 모바일 검색 최적화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속도는 이탈율과 매우 큰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와 이탈율의 관계 지난 3월에 발표된 SMX West 2018 컨퍼런스의 자료를 보면, 3초 이내의 페이지 로딩 속도를 보이지 않을 […]
2018-09-14
SEO the movie

검색엔진최적화를 주제로 한 무료 영화를 소개합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일은 조심스럽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미래가 궁금하기도 하고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기도 하여, 여러 각도로 예측을 하곤 합니다. 작년 6월에 공개된 “SEO: THE MOVIE” 라는 제목의 영화는 검색엔진최적화 관련하여 지난 수십년 간의 변화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면서 미래의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나름 예측하고 있습니다. 영화 감상과 함께, 검색엔진최적화의 미래를 한 번 예측해보세요! 참고로 […]
2018-09-11
wordpress tips

워드프레스 초보를 위한 팁 5가지

워드프레스에 이제 막 입문하셨나요? 회사 홍보 웹사이트든 개인 블로그든 어떤 목적으로든 워드프레스를 선택한건 좋은 결정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세계 최대의 웹사이트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 CMS)의 60%가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고유주소(Permalink) 설정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말하는 고유주소란 웹페이지의 […]
2018-09-06
How to use GA in Regular Expression

정규 표현식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입문자라면 정규 표현식 또는 정규식(Regular Expression;Regex)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특정 데이터를 수집할 때마다 정규 표현식을 입력해야 하지만 정작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정규 표현식이란 무엇이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규 표현식이란? 정규 표현식은 특정한 규칙을 가지고 있는 문자열을 표현하는 수식입니다. […]
2018-08-24
Naver C-rank D.I.A

네이버의 최신 검색 상위 랭킹 로직 – 다이아 (D.I.A.)

네이버의 검색결과 순위 알고리즘이 최근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재작년부터 C-Rank 라고 하는 검색 알고리즘을 확대 적용하여 왔는데요, 지난 달에는 다이아 (D.I.A., Deep Intent Analysis) 라고 하는 새로운 랭킹 알고리즘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네이버 검색 순위 알고리즘의 변화가 콘텐츠 마케터와 검색엔진최적화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고, 아울러 네이버 SEO 를 위한 방향도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
2018-08-16

글로벌 유튜브 최적화를 위한 채널 가이드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법을 찾고 계셨나요? 혹은 한국 유튜브 채널을 글로벌 채널로 성장시키고 싶으신가요? 이전 포스트 에서는 유튜브의 생태계 분석을 해 보았는데요,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포스트의 언어권 별 사용자 분석에서 알 수 있다시피 유튜브의 최대 장점은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글로벌 플랫폼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포스트 에서는 더 넓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