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12-04
contents and title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제목 생성해주는 웹사이트

인터넷에서 바이럴 효과를 일으키는 콘텐츠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특징이 있겠지만 핵심만 꼽아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며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 한 내용을 포함한다.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 자료를 이용한다.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제목을 갖고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이럴 효과를 일으키는 콘텐츠의 특징 3번째에 초점을 맞춰서 이야기를 해나가고자 합니다. […]
2018-12-03
SEO Tools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SEO 툴 소개

검색엔진 최적화의 첫 걸음은 현재 웹사이트의 상태와 현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현 웹사이트의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나서야,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웹사이트를 진단하는 과정은 쉽지가 않고,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초보자들이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웹사이트를 진단할 때 쓸 수 있는 3가지 핵심 툴을 소개합니다.    ScreamingFrog Screaming […]
2018-12-03
Truth and Misunderstanding

SEO 에 대한 5 가지 오해와 진실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대화를 나누다 보면, 의외로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어찌 보면 이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검색엔진 랭킹 알고리즘이 너무 빨리, 그리고 많이 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에 의하면 검색엔진최적화의 랭킹 요소는 250 여가지가 된다고 하고, 랭킹 알고리즘을 2016년에는 1,653번, 작년에만 2,453 번 수정했다고 […]
2018-11-30
content marketing guide

콘텐츠 마케팅: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예전에는 TV, 신문, 라디오 등의 매체를 이용한 전통적인 방법이 마케팅의 대세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마케팅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디지털 마케팅으로 마케팅 패러다임이 변화했습니다. 거기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면 현재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는 바로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수단으로 많은 회사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업블로그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높이고 매출을 올리는 효과적인 […]
2018-11-08

SEO에 나쁜 영향을 주는 HTTP 404 오류, 정의부터 해결책까지

웹서핑을 하거나 웹사이트를 관리할 때, 모두 한 번쯤 페이지 오류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웹사이트에는 여러 가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예시는 HTTP 404 오류 혹은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바로 아래 화면과 같이 생겼습니다. 이 페이지는 링크를 클릭하거나 URL을 입력하였을 때 서버와 통신할 수는 있지만 […]
2018-11-06

구글 최신 알고리즘 프레드와 E.A.T.

대부분의 웹사이트 운영자 및 마케터들이 관심을 갖고 궁금해하는 사항은 어떻게 하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Search Engine Results Pages)에서 상위 랭킹에 오를 수 있을까입니다. 이 때 상위랭킹에 오르는 방법은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최신 구글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최근에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이라고 해서 […]
2018-10-30

키워드 리서치에서 검색량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키워드 리서치를 하시면서 얼마나 자주 이런 결과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키워드가 비즈니스의 목표와 연관성이 높은 경우에도, 위의 경우처럼 검색량이 매우 낮은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무엇을 우선시하여 키워드를 선택해야 할까요?   검색량이 무엇인가요? 정의부터 시작하자면, 키워드 리서치 툴에서 검색량이란 해당 단어나 구절이 얼마나 검색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입니다. 대부분의 키워드 리서치 툴은 미국을 […]
2018-10-17
youtube top250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지난  3월 7일, 국내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는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전체의 27.8%를 차지한 유튜브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유튜브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게 된 상황에서, 트윈워드는 유튜브 TOP 250채널을 분석하여 유튜브의 현 생태계를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의 타깃 연령대는?  먼저 연령대 별, 성별 별 […]
2018-10-11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

이번 포스트에는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이 질문은 저희 트윈워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이며, SEO 관련 전체 FAQ 리스트는 검색엔진 최적화 FAQ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든 고객이 검색에서 첫 번째 페이지 노출 보장을 원하지만,  이러한 성과는 마케팅 대행사나 SEO 에이전시의 노력만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