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0
keyword stuffing

SEO 마케팅: 키워드 스터핑 현명하게 피해가기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 들어보거나 실제로 해본 사람들은 키워드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제대로 사용하면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 첫번째로 등장할 수 있고, 키워드를 잘 못 사용하면 검색결과 페이지에 영영 나타나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목적으로 아무 의미없는 키워드들을 마구잡이로 사용해도 될까요? 블랙햇 SEO로 불리는 키워드 스터핑이라는 SEO 테크닉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
2017-04-19
email marketing

이메일 마케팅 성공 전략 [인포그래픽]

이메일 마케팅은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효율적이라는 말은 곧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하루에도 수십통씩 메일을 보내는 게 익숙한 현대인들은 이메일 마케팅이 쉽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제대로된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것은 과학적인 접근과 예술적인 센스를 함께 갖춰야 가능합니다. 이번 […]
2017-04-16
global marketing guide

해외 마케팅,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라!

문화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개념화 하는 방식에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구매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과정도 ‘문화’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제품을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면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각 나라의 문화적인 코드를 이해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문화인류학자 겸 마케팅 전문가인 Clotaire Rapaille의 책에서 인용한 글입니다. 그는 컬처 코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2017-04-13
GA search console

꼭 알아야 할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설정과 구글 서치 콘솔 키워드 분석 팁

구글 애널리틱스가 전체적인 홈페이지,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은 이제 비밀이 아닙니다. 트래픽의 소스부터 서치까지 살펴보면서 자신의 웹사이트가 얼마나 ‘건강한지’ 통찰력을 가지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구글이 무료로 제공하는 분석툴을 통해 웹사이트의 상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 콘솔을 통해 트래킹 목표치와 키워드 분석을 돕기 위한 2가지 […]
2017-04-13
company blog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 기업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3가지 이유

블로그라는 개념은 아직도 많은 회사들이나 온라인 마케팅을 새로 접하는 사람들에게 미스테리와 같은 존재입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콘텐츠가 핵심이다’, ‘블로그가 중요하다’와 같은 정보를 자주 접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블로그가 비즈니스에 주는 이점을 완전하게 이해하고 있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은 기업들이 기업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3가지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기업블로그가 기업 웹사이트와 통합되어 운영이 될 […]
2017-04-10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실제 경험 이야기

검색엔진최적화 (SEO) 마케팅을 실행했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 마케터는 점점 초조해집니다. 뭔가 잘못하지는 않았을까? 하고 고민에 빠지기도 할 것입니다. 문제는 SEO 가 오랜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는 데 있습니다. 독자들이 좋아할 만한 훌륭한 콘텐츠를 검색엔진의 구미에 맞게 최적화한 포스팅이라도 하루 이틀 내에 구글 검색 상위 랭크를 차지할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SEO 캠페인 실행 […]
2017-03-16
SEO

검색엔진최적화의 투자 현황과 마케팅 효과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엔진최적화란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색엔진의 검색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테크니컬한 요소를 구축하고, 사용자를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구성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현황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인터넷 검색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검색엔진최적화가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Google, Bing, Yahoo와 같은 검색엔진 사용이 많은 미국, 서유럽, 일본과 같은 […]
2017-03-02
robots.txt

Robots.txt와 Sitemap.xml 알아보기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구글 등과 같은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 상위 랭크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만드는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다보니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는 검색엔진이 우리의 웹사이트를 쉽게 찾아 크롤링하고 색인할 수 있게 해줘야 하고, 이를 위해서  검색엔진에게 몇가지 가이드 및 힌트를 제공하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크니컬 SEO의 기본적인 부분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