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도서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328 쪽에 달하는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트윈워드의 SEO 캠페인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키워드로 구글 검색 1위, 오가닉 트래픽 연간 60 만 클릭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노하우를 소개하면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고객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SEO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SEO에 대한 실무 지식이 필요한 마케터에게 권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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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오랫동안 국내 검색 서비스의 절대강자로 군림해 온 네이버의 점유율이 60% 아래로 떨어지고 구글의 점유율은 30%대로 올라섰다. 검색 마케팅의 성과가 네이버 상위노출로 평가되던 시절이 끝난 것이다. 그렇지만 국내 기업들은 여전히 네이버 상위노출에서 답을 찾거나 구글 검색에 눈을 돌린다 해도 과거 SEO 전략을 그대로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은 최신 구글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반영한 테크니컬 SEO부터 콘텐츠 SEO, 온서프 SEO, 오프페이지 SEO까지, 어려워 보이는 개념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검색엔진 마케팅에 대한 통찰을 준다. 키워드 광고 효과에 한계가 느껴질 때, 스스로 SEO 효과를 측정하고 진단하고 싶은 때, 탄탄한 이론적 배경과 최신의 SEO 데이터가 필요할 때, 검색엔진 최적화에 필요한 실무 전략들을 알차게 담은 이 책이 든든한 가이드가 돼 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SEO를 하는 이유
    01 놓칠 수 없는 검색 트래픽
    02 콘텐츠 마케팅 효과 높이기
    03 광고보다 높은 전환율
    04 타깃 고객 이해하기
    05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06 바람직한 SEO의 목표
Chapter 2 다양한 SEO 캠페인
    01 변화하는 SEO의 범위
    02 SEO 캠페인 프로세스
    03 SEO 시작 전 알아야 할 사항
    04 반드시 피해야 할 블랙햇 SEO
    05 SEO에 대한 오해와 진실
    06 SEO 최신 동향
Chapter 3 테크니컬 SEO
    01 웹 주소
    02 웹 사이트 속도
    03 보안 프로토콜
    04 로봇 파일
    05 사이트맵 파일
    06 모바일 지원
    07 타이틀 태그
    08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
    09 이미지 대체 텍스트
    10 오픈 그래프
    11 트위터 카드
    12 링크 텍스트
    13 리디렉션
    14 404 에러
    15 캐노니컬 태그
Chapter 4 콘텐츠 SEO
    01 콘텐츠와 키워드
    02 키워드 리서치
    03 타깃 키워드 사용하기
    04 키워드 분석으로 고객 이해하기
    05 클릭할 수밖에 없는 제목 만들기
    06 트래픽을 부르는 콘텐츠 유형
    07 SEO 카피라이팅 공식
    08 콘텐츠 사일로 만들기
    09 태그 vs. 해시태그 vs. 카테고리
    10 기존 콘텐츠 최적화하기
    11 브랜드 네이밍
Chapter 5 온서프 SEO
    01 다양해진 스니펫 종류
    02 스키마 마크업
    03 검색 노출 요소
    04 구조화된 데이터 관련 툴
Chapter 6 오프페이지 SEO
    01 백링크
    02 링크 빌딩 전략
    03 스팸 백링크 제거하기
Chapter 7 SEO 캠페인 평가 방법
    01 웹사이트 순위를 평가하는 방법
    02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SEO 효과 측정하기
    03 구글 서치 콘솔에서 SEO 효과 측정하기
    04 월별 통계 관리
Chapter 8 스스로 SEO 진단하기
    01 구글 연산자로 SEO 수준 진단하기
    02 구글 툴을 이용한 SEO 진단하기
    03 SEO 진단 툴 사용하기
    04 SEO 체크 리스트
Chapter 9 네이버 SEO
    01 네이버 SEO가 어려운 이유
    02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03 네이버 SEO를 위한 준비 사항
    04 네이버 플랫폼 이용하기
Chapter 10 알아두면 좋은 SEO 관련 주제
    01 이미지 검색
    02 SPA와 SEO
    03 구글의 무료 마케팅 툴
    04 웹 사이트 제작 시 고려 사항
    05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부록
    Q&A
    핵심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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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Comments

  1. 리처드 박 민제 댓글:

    전자책이 6개월 후에 나오는 이유를 설득력 있게 설명을 한다면, 기다리는 분들이 납득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요즘같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6개월이란 기간은 어떤 분들에게는 길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출판의 목적이 SEO에 대한 지식을 전달이라면, 종이책과 전자책을 함께 출간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혹시나, 종이책의 재고 처리가 6개월 후의 전차책 출간이라면, 출판사와 협의하여 전차팩 수입 중 일부를 종이책 재고처리 비용으로 전환하는 것도 한 방법일 수도 있을 겁니다.
    근본적으로, 이 책의 출간이 판매 이익만이 목적이 아니고, 정보와 지식의 전달도 목적이라면, 전자책의 조기 출간을 고려했으면 합니다.

  2. Eddie 댓글:

    제가 해외에 있는데 배송 가능할까요? 아니면 Ebook로 구매할 수 있을까요?

    • Kono Kim 댓글: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도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직접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온라인 서점을 통해 해외 배송을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북 관련해서는 출판사에서 아직은 계획이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3. mk 댓글:

    리디북스에는 출판안되나요?

  4. 모씨 댓글:

    전자책은 출판예정인가요? 7/28 현재 확인해보니 아직 구매 못하는 걸로 되어 있습니다.

  5. 유면상 댓글:

    오늘 구매 했습니다. 구매하고보니 출간일이 7월 30일이네요. 축하드립니다~~

  6. 임창성 댓글:

    출판 축하드립니다 대표님.
    안봐도 (엄청 좋을거라는게) 딱이네요!
    꼭 구매해보겠습니다~

  7. jack 댓글:

    언제 출판되나요…현기증 나고 있습니다…

  8. 양희영 댓글:

    와우! 엄청 기대가 됩니다~!! 구매 좌표는 아직인가요~?^^

  9. 알리펜스키 댓글:

    7월7일 현재 아직 출간되지 않아서요 연기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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