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리서치란?
웹사이트 방문자 및 타겟 유저의 사용 키워드 조사를 통해 경쟁력 있으면서도 자주 사용하는 검색 키워드를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키워드, 유사 키워드, 주제 키워드 뿐 아니라 소비자의 의도와 목적을 담고 있는 ‘소비자 의도’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키워드 리서치 과정을 통해 소비자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하여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추구 가치 및 브랜드에 대해 심도있게 알아갈 수 있습니다. 트윈워드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키워드 리서치 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를 이용하여 빅데이터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고 분석합니다.
주요 특징
검색엔진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과정입니다.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는 아래와 같은 강력한 기능으로 어려운 키워드 리서치 과정을 쉽게 만들어 드립니다.

43개 언어 지원
영어, 중국어, 일어 등 43개 언어와 200여 타겟 지역 지원

키워드 통계
적합도, 월 평균 검색량, 경쟁지수와 같은 주요 키워드 통계 제공

자동 키워드 군집
키워드에 반영된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자동으로 이해하여 Know (정보), Do (행위), Buy (구매), Local (지역), Web(웹) 5가지 기준으로 키워드 카테고리 제공

시맨틱 정렬
추천 키워드를 또다른 키워드간의 관련성 기준으로 키워드 재정렬

브레인 스토밍
관련 키워드앱을 제공하여, 브레인 스토밍을 통한 키워드 발굴 가능

트렌드 키워드
최근 뉴스에서 언급된 관련있는 트렌드 키워드 자동 추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