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9-04-18
네이버 검색시장 점유율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

트윈워드가 3년 전에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할 때에는 네이버 SEO가 언제 가능할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해외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국내 회사들에게 구글 SEO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2~3년간 네이버는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과 뷰 검색 (View) 도입 등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는데요, 점차 네이버도 SEO 가 가능한 플랫폼이 되어가고 […]
2019-04-16
GA dashboard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대다수의 디지털 마케터들은 트래픽 분석, 잠재고객의 지리적 위치, 전환율 확인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다양한 지표를 보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죠.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회사가 여러개의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각의 지표를 확인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게 구글 애널리틱스의 […]
2019-04-08
SEO result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측정 방법

많은 경우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목표 및 정의로 검색엔진 결과페이지에서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으로 얘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위 랭킹이 중요한 목표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수 있는 결과물 중의 하나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킹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이미 얻은 다양한 성과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
2019-04-05
교통방송 영어전문라디오 TBS eFM

TBS 교통방송 eFM 인터뷰 – 키워드 광고와 네이버 SEO

최대의 마케팅 효과를 위해서 키워드 광고와 검색엔진최적화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네이버 SEO 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TBS 교통방송 영어전문 라디오인 eFM “This Morning” 에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원래는 약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인터뷰를 준비했었는데요, 시간 관계상 아쉽게도  3분 만에 끝나고 말았습니다. ㅠㅠ.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미리 준비했던 인터뷰 […]
2019-04-02
chrome extension 1200x630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크롬 확장프로그램 5가지

여러분들은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크롬 브라우저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크롬 사용자이면서 마케터라면 크롬을 200% 활용할 수 있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1. 서치 바이 이미지(Search by Image) – 이미지로 검색 가능 – 같은 사진의 고해상도 사진 서치 가능 – 키워드를 기억할 필요 없음 서치 바이 이미지 확장프로그램 추가하기   2. […]
2019-04-01
Starting Yandex SEO

얀덱스 검색엔진최적화 시작하기

얀덱스는 구글과 함께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검색 엔진으로, 40% 이상의 러시아 검색 엔진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6년까지만 해도 60%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여, 구글보다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현재 러시아의 가장 큰 인터넷 자산으로 랭크되어 있으며, 러시아뿐 아니라 주변 국가인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터키에서도 주요 검색엔진으로 활용되고 […]
2019-03-28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 시작하기

오프라인 마케팅 대비 온라인 마케팅의 편리한 점은 마케팅 캠페인 수행 결과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혹시 이미 검색엔진최적화(SEO)나 검색광고(PPC) 등의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마케팅 결과가 어떤지는 확인해본 적이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여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설치하여 시작해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 콘솔은 여러분의 마케팅 효과를 점검하고 높여주는데 […]
2019-03-27
Understanding customers with google analytics

키워드로 고객 이해하기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통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공감하시지만, 이를 100%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콘솔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읽고,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콘솔을 연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콘솔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
2019-03-26
making content silo - fb

확실한 검색 상위 노출 방법, 콘텐츠 사일로 만들기

검색 상위 랭킹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범위와 내용이 워낙 많다 보니, 특히 핵심에 우선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주 간단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입니다. 좋은 콘텐츠는 방문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면서, 동시에 해당 콘텐츠의 내용이 검색엔진에게도 잘 이해 및 처리가 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따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