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19
content marketing

콘텐츠 마케팅 효과

콘텐츠 마케팅은 인터넷과 모바일의 출현으로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방적인 마케팅 방식을 취했지만 지금은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고객은 정보를 직접 찾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에 맞추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혹은 그들에게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어필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Seth Godin) 이미 많은 미국 기업들은 콘텐츠 […]
2017-04-18
voice research and seo

음성 검색이 키워드 최적화에 미치는 영향

주변 친구들이나 직장동료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음성검색에 대해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음성검색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아직 한번도 음성검색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휴대폰을 들고 시도해 보세요. 구글의 Mobile voice study에 의하면 55%의 10대들, 41%의 성인들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음성검색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놀랍지 않나요? 음성 검색은 시간을 단축할 수도 […]
2017-04-17
GA dashboard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대다수의 디지털 마케터들은 트래픽 분석, 잠재고객의 지리적 위치, 전환율 확인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다양한 지표를 보고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죠.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회사가 여러개의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각의 지표를 확인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게 구글 애널리틱스의 […]
2017-04-16
global marketing guide

해외 마케팅,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라!

문화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개념화 하는 방식에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구매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과정도 ‘문화’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제품을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면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각 나라의 문화적인 코드를 이해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문화인류학자 겸 마케팅 전문가인 Clotaire Rapaille의 책에서 인용한 글입니다. 그는 컬처 코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2017-04-15
blog marketing

블로그 마케팅: 키워드 최적화를 위한 팁 5가지 [인포그래픽]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위해서 키워드 리서치가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들 아실 것입니다. 또 키워드 중에서도 특히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그렇다면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찾아낸 유용한 키워드들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최적화 작업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는 Kelsey가 제공한 인포그래픽으로 블로그에서 […]
2017-04-13
GA search console

꼭 알아야 할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 사용법

구글 애널리틱스가 전체적인 홈페이지,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은 이제 비밀이 아닙니다. 트래픽의 소스부터 서치까지 살펴보면서 자신의 웹사이트가 얼마나 ‘건강한지’ 통찰력을 가지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구글이 무료로 제공하는 분석툴을 통해 웹사이트의 상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 콘솔을 통해 트래킹 목표치와 키워드 분석을 돕기 위한 2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