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04-26
word statistics

단어의 특징과 통계

트윈워드는 언어처리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키워드 리서치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마케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가 언어와 관련이 있다보니, 언어 및 단어 관련 통계 정보에 관심이 많습니다. 먼저 보통 사람들이 평생 익히는 단어의 수는 대략 2만 단어에서 3만 단어 쯤 된다고 합니다. 10년 치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에 나온 […]
2017-04-25
GA potential client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콘텐츠를 위한 5가지 팁

블로그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내는지 알고 계시나요? Site Meter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블로그 방문자들은 하나의 블로그에서 96초 동안 머문다.”라고 나왔습니다. 96초의 시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분도 채 안되는 시간은 회사의 제품을 선보이기는 커녕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촉박한 시간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 방문형태 – 참여도를 클릭하시면 […]
2017-04-25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콘솔(구: 웹마스터도구) 사용법 가이드

구글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손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웹사이트 모니터링 도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해야 하는 도구로 구글 서치 콘솔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 ⇒ 웹사이트 정보 기입 ⇒ 소유권 확인의 3단계를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설명은 지난 포스팅 구글 서치콘솔 시작하는 […]
2017-04-25
spelling miss

네이티브도 틀리는 영어단어 맞춤법, 어떻게 해야할까?

영어단어를 공부할 때 스펠링이 안 외워져서 고생해본 적이 있나요?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는 잘 기억 나다가 특히 토플, 아이엘츠와 같은 영어시험을 보기 위해 시험장에 가면 단어들의 철자가 기억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영어 단어 철자를 헷갈려하는 것은 비단 우리와 같이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사람 뿐 아니라,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인, 영국인과 […]
2017-04-25
storytelling

마케팅에서 찾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의 힘

오늘날 콘텐츠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요구됩니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전략, 검색엔진최적화(SEO) 기술, 소셜미디어 운영 노하우와 같은 지식이 필요한데요. 이 중에서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꼽으라면 ‘이야기’를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에서 이야기란 스토리텔링이라고 주로 표현되는데요, 스토리텔링은 마케팅 기법 가운데 브랜드와 사회적 가치를 […]
2017-04-24
brand naming

브랜드 네이밍 (Brand Naming) 의 중요성

여러분은 이름 짓기 (Naming, 네이밍)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는 새에 네이밍을 해봤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린 시절 자신이 아끼는 인형, 장난감에 이름을 붙이는 일도 일종의 네이밍이니까요. 기업들도 자신들의 회사, 제품, 서비스 등에 이름을 붙이는 네이밍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마케팅에서는 이런 작업을 브랜드 네이밍이라고 주로 칭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