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여러분은 블로그 포스팅을 완료한 이후에 보통 무엇을 하시나요?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를 하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작성하십니까? 어떤 상황이 되었든 간에 궁극적인 목표는 여러분의 블로그가 구글 검색에서 높은 랭킹을 차지하도록 하는 것이겠지요. 아래에는 구글 검색에서 여러분의 블로그가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가지 팁이 나와있습니다.

블로거_검색엔진최적화

블로그 제목

여러분은 이 블로그 포스팅을 왜 클릭하셨나요? ‘블로거를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가이드’라는 제목이 흥미를 불러 일으켰다고요? 블로그 제목은 사람들의 주의와 관심을 끌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목에 쓰이는 키워드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한다는 목적으로 아무 의미없는 키워드들을 마구잡이로 사용하는 것은 지양되어야 합니다. 그 대신에 우리 회사,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삽입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미지 Alt 텍스트

오늘날 모든 미디어 채널에는 시각적인 이미지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큽니다. 이미지들은 정말 어떤 블로그에서나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허브스팟(Hubspot)에 따르면 방문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블로그 포스팅의 가장 윗 부분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지를 꼭 블로그 포스팅 상단에만 넣으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미지들을 각 문단 사이에 넣어서 글 내용이 너무 길어보이지 않게 구성해보십시오. 그리고 스크린리더를 통해 방문하는 사람들이나 웹브라우저에서 이미지 기능을 꺼놓는 사람들을 위해서 Alt 텍스트를 삽입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Alt 텍스트를 넣을 때는 해당 이미지를 잘 설명해주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제목과 마찬가지로 키워드 스터핑을 하는 것은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구글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페널티를 줄 수도 있으니까요.

 

카테고리와 태그

여러분의 독자들을 위해서 고려해야 할 마지막 단계는 카테고리와 태그입니다. 방문자가 여러분 블로그에 있는 수많은 포스팅들을 유기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 블로그 오른쪽 부분에 있는 카테고리를 보면 여러 가지 주제들이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언어처리 기술 등과 같은 카테고리들이 있지요.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된 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태그를 이용해서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포스팅의 목록을 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카테고리와 태그를 전략적으로 잘 이용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오랜 시간 여러분의 블로그에 머물 수 있게 해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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