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때가 언제인가요?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 타겟 독자에게 외면받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콘텐츠라도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회수를 높여주는 콘텐츠 제목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콘텐츠 마케팅 회사 Quick Sprout에 따르면 10명 중 8명은 콘텐츠의 타이틀만 읽고, 2명만 콘텐츠의 내용도 함께 읽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콘텐츠의 내용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제목을 짓는 데에도 적잖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콘텐츠의 내용과 관련이 없는 최신 트렌드 키워드, 인기 급상승 연예인 이름으로 제목을 도배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콘텐츠의 내용을 잘 표현하면서도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고는 못 배길만한 매력적인 제목을 생각해내는 게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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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인터넷을 보면 제목은 그럴싸하고 재미있어 보이지만, 정작 들어가 보면 아무런 가치도 없는 빈껍데기 같은 콘텐츠가 많습니다. 진정한 콘텐츠 마케팅은 흥미로운 제목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후, 유익한 정보가 담긴 내용을 통해 독자들에게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퍼포먼스는 다양한 지표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콘텐츠별 트래픽 분석, 이탈률, 종료율 등의 수치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트윈워드는 클라이언트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물론 검색엔진최적화(SEO), 웹로그 분석 툴 교육까지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를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윈워드 컨설팅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트윈워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메일 및 회사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주세요.
2 Comments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얻어갑니다
흥미로운 내용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