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영향력 있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전략을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콘퍼런스가 많이 열리고 있지만,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콘퍼런스는 없다시피 합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제법 많은 콘퍼런스 행사가 있습니다.

마케터 교육 및 양성 또는 SEO 전략 수립을 위해 참석할 만한 해외 콘퍼런스 목록을 살펴 보고, 올해 저희가 참석할 예정인 모즈콘 2019 (MozCon 2019) 에 대해서도 티겟 구매 팁을 포함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x west twinword

 

SEO 관련 해외 콘퍼런스 목록

SEO 관련 콘퍼런스는 비용이 매우 많이 들지만, 오프라인에서 검색엔진최적화를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SEO 관련 콘퍼런스가 열리고 있는데요, 저희는 2016년 부터 매년 아래 10 개 콘퍼런스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참석해왔습니다. 다 참석해 보지는 못했지만, 어떤 콘퍼런스에 참석을 하든, 많은 지식과 네트워크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Search Love
  2. Search Marketing Expo
  3. State of Search
  4. SEJ Summit
  5. PubCon
  6. Inbound
  7. C3
  8. MozCon
  9. Inbounder
  10. Content Marketing World

 

MozCon 행사 특징

다른 SEO 관련 콘퍼런스와 크게 다른 특징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Moz 라는 마케팅 툴업체가 주최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콘퍼런스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지원 업체로 참가하기도 하고, 다른 SEO 관련 업체의 전시 부스를 운영하기도 하는데, 모즈콘은 이런 부분이 없습니다.

그야말로 SEO 마케팅 툴 업체에 의한 SEO 컨설턴트를 위한 3일 간의 SEO 집중 콘퍼런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Moz 라는 회사와 제품에 대한 홍보 행사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모즈콘을 위해서 사용되는 비용의 많은 부분을 Moz 사가 충당을 하고 있습니다. 콘퍼런스 입장료도 $2,000 달러가 넘는 다른 콘퍼런스에 비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그렇다고 모즈콘 행사가 규모가 작거나 내용이 부실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매년 많은 비용을 들여서 SEO 관련 탑 클래스의 강연자를 초청하고 소셜 파티를 개최함으로써 실제 내실 있는 콘퍼런스로 성장을 해왔습니다.

또 하나의 주요한 특징은 행사 참석 후 한 달 정도 지나면 콘퍼런스 비디오를 보내줍니다. 시간이나 비용 등의 문제로 참석을 못한 회사 동료들에게 모즈콘 콘퍼런스의 비디오를 공유하여 지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MozCon 2019 주요 내용

3일 간 진행될 모즈콘의 모든 세션과 주제가 다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 일부 발표된 주제 들을 보면, 검색엔진최적화의 미래 방향이 약간 보입니다. 특히 콘텐츠 마케팅과 검색엔진 최적화의 전략적 방향이 점차 같은 곳으로 향하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래는 일부 발표된 콘퍼런스 주제입니다.

  • Making Memories: Creating Content People Remember (기억에 남는 콘텐츠 생산하는 법)
  • Understanding Human-Readable Quality Signals and Their Machine-Readable Equivalents (사람과 검색엔진이 선호하는 품질 요소의 공통점과 차이점)
  • Improved Reporting & Analytics within Google Tools (구글 툴을 이용한 리포팅과 분석 기법 향상 시키기)
  • Redefining Technical SEO (테크니컬 SEO 에 대한 재정의)
  • How to Supercharge Link Building with a Digital PR Newsroom (홍보 기사를 이용한 백링크 만들기)
  • Mobile-First Indexing, & the SERP of the Future (모바일 우선 색인과 검색 결과 페이지의 미래)
  • How to Uncover Content Ideas Worth Chasing (가치있는 콘텐츠 주제 발굴하기)
  • From Zero to Local Ranking Hero (바닥에서 검색 순위 #1로 오르는 법)
  • What’s the Most Effective Content Strategy?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은?)
  • Mastering Branded Search (브랜드 검색 정복하기)

모즈콘 강연자 발표자

 

MozCon 행사 정보

  • 장소: 미국 와싱턴 주 시애틀, 와싱턴 주 컨벤션 센터
  • 일정: 2019년 7월 15일(월) – 17일(수)
  • 내용: 테크니컬 SEO, 콘텐츠 마케팅, 로컬 검색, 링크 빌딩, 인공 지능 등
  • 입장료: $1,699

 

저렴하게 티켓을 구하는 방법

Moz 사가 제공하고 있는 Moz Pro 제품 사용자는 30% 할인된 가격인 $1,199 달러에 콘퍼런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oz Pro 가입자가 아니어도 큰 어려움없이 할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30일 시험 사용 기간 동안에도 Moz Pro 제품 가입자 자격을 부여하므로, Moz Pro 사이트 에 가셔서 회원 가입 후 티켓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뒤, 한 달 이내에 서비스 구독 해지를 하면 됩니다.

40% 할인 가격인 $1,049 달러로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희 트윈워드에 연락주시면 Moz Pro 그룹 가격으로 티켓 구매를 해드립니다.

 


 

해외 SEO 전문 마케팅 콘퍼런스인 MozCon 2019 와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해외 콘퍼런스 목록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올해 모즈콘을 참석하시면서 트윈워드 멤버를 만나신다면 반갑게 인사를 해주세요! 시애틀 출신 멤버가 시애틀 관광 정보를 추가로 드리겠습니다. 🙂

여러 가지 사정으로 MozCon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트윈워드는 관련 내용을 블로그에 퍼블리싱할 예정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광고,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마케팅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트윈워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을 통해 알려주세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더욱 열심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SEO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SMX West 2018 –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알아보기

 

Team Twinword
Team Twinword
Based on text analysis technologies, we developed Twinword Ideas to help marketers filter and select relevant keywords faster. Just by moving some sliders, users can get high-quality keyword lists for successful content marketing and paid search marketing campaign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