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04가지 사례로 알아보는 올바른 캐노니컬 태그 적용 방법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지식이 있는 분이시라면 테크니컬 SEO 체크 항목 중 하나인 캐노니컬 태그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캐노니컬 태그는 쉽게 말해 검색엔진에게 […]
2019-12-20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가이드읽기와 쓰기 능력을 뜻하는 리터러시 (Literacy) 라는 영어에 더하여 데이터 리터러시 (Data Literacy) 라는 용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텍스트로 된 글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으로 문맹을 벗어났다면, […]
2019-12-06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무료 구글 툴 소개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하기 위한 첫걸음은 현재 웹사이트의 상태와 현황을 알아보는 것이라고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SEO 툴 소개 에서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웹사이트 진단을 진행하시는 데에 많은 […]
2019-12-052020년을 이끌 디지털 마케팅 Top 7 트렌드2019년이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9년도 약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습니다. 다들 올해 잘 보내셨나요? 분명 아쉬운 점들도 존재하겠지만, 남은 한 해 잘 마무리하셨으면 […]
2019-11-29웹사이트 순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웹사이트에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요? 만약 매길 수 있다면, 우리 웹사이트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전세계에는 1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웹사이트의 위치를 순위로 […]
2019-11-13성공하는 블로그 포스팅 주제 찾기검색엔진 최적화(SEO)는 단순히 웹페이지의 메타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키워드를 수정하는 작업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매번 빠르게 변화하는 여러 검색엔진(가장 대표적으로 구글, 네이버, 얀덱스 등)들의 알고리즘에 맞춘 테크니컬 SE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