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구글 마이 비즈니스를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하는 4가지 이유재미있는 실습을 하나 제안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새로운 탭을 열고 구글에서 트윈워드를 검색해 보세요(혹은 링크를 눌러보세요). 검색창에서 트윈워드 관련 정보를 담은 날리지 패널(Knowledge panel)을 찾으셨나요? 그럼 이어서 구글 […]
2020-02-17검색엔진 최적화 (SEO)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무료 웹사이트 6곳성공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웹사이트에 적용시킨 위해서, 혹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최신의 정보를 수시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어디서부터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
2020-02-06최신 동향에 민감한 마케터를 위한 SEO 관련 통계통계는 강력한 설득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모든 사람이 사용한다고 하면 나도 사용해야할 것 같고,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하면, 나도 알고 있어야만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
2020-01-31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
2020-01-21구글 서치 콘솔 핵심 메뉴 정리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를 두 가지 꼽는다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일 것입니다. 지난번 트윈워드는 ‘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를 통해 […]
2020-01-20구글 검색 명령어 (검색 연산자)로 검색엔진 최적화 진단하기모든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의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 상태를 진단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웹사이트 진단 결과를 토대로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젝트의 방향성이 결정되는 만큼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