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_트래픽

수많은 기업들이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업블로그를 운영합니다.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는 일단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올려야 하는데요, 과연 어떤 유형의 블로그 포스팅이 우리에게 트래픽을 가져다 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트래픽을 올릴 수 있는 포스팅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목록형 글

요즘에는 어떤 주제에 대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보여주는 블로그 포스팅과 기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거진이나 뉴스를 보면 “~에 가장 효과적인 3가지 방법”, 또는 “2017년 성공적인 해외 마케팅을 위한 12가지 팁” 등과 같은 목록형 글들을 수도 없이 봅니다. 이런 콘텐츠는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이유 1: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유용한 팁에 대해 목록형으로 쓰여진 글은 친구들, 직장동료들과 공유하는데 적합합니다. 따로 내용을 정리할 필요도 없이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만 하면 됩니다.

이유 2: 잘 정리된 목록이 있으면 필요한 정보를 빠른 시간 안에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에게 목록형 글은 검색에 소비되는 시간을 단축해줍니다.

그렇지만 목록형 글에 대한 블로그 방문자들의 참여도는 매우 낮은 편으로 나옵니다. 다시 말하면 글의 내용에 관심을 갖고 블로그를 방문하지만 글을 빠르게 훑어보고 금방 나가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참여도가 낮다는 것이 항상 부정적인 의미만 가지지는 않습니다. Search Engine Land에서 작성한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평가에 대한 흔한 오해‘를 읽어보세요,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참여도가 낮아도 괜찮은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2. 토론형 글

회사 비즈니스와 관련된 블로그를 쓸 때는 관련 산업이나 제품에 집중하고 싶어집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콘텐츠들은 여러 분야를 포괄적으로 담기보다는 하나의 구체적인 주제를 다룹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콘텐츠에 작은 변화를 가져오고 싶다면 논란이 많은 주제에 관한 의견을 올려보세요. 물론 여러분 회사의 비즈니스와 전혀 관련없는 콘텐츠를 올리는 것은 피해야겠지요. 예를 들어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이런 경우 인공지능과 관련된 콘텐츠를 작성한 후, 인간과 기계의 지능을 비교하며 토론해보는 글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을 언급해보는 것도 흥미롭겠네요.

자, 이제 블로그 트래픽을 올리고 싶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두가지 유형의 블로그 글을 선택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목록형 글도 작성해보고 토론형 글도 써보세요. 혹시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영어 블로그를 작성해야 한다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를 통해 각 나라 (미국, 캐나다 등) 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단어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