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_잠재고객

블로그 방문자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내는지 알고 계시나요?

Site Meter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블로그 방문자들은 하나의 블로그에서 96초 동안 머문다.”라고 나왔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_잠재고객

 

96초의 시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분도 채 안되는 시간은 회사의 제품을 선보이기는 커녕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촉박한 시간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 방문형태 – 참여도를 클릭하시면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에 분명히 다른 어딘가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작성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잠재고객을 끌어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는 새로운 관점, 대안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글입니다. 보통 어떤 주제에 대한 최근의 트렌드, 정보, 지식을 포함하며 정서적으로 끌림이 있는 글이 좋다고 이야기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는 3가지 팁을 이용하여 잠재고객을 확보해보세요.

1. 친구에게 쓰는 글처럼 작성하기

대화

대부분의 콘텐츠 전문가들은 친구에게 글을 쓰듯이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이 좋다고 말합니다. 친구에게 글을 쓰듯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읽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덜 느끼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주제를 찾았다면 개방형 질문을 이용하여 포스팅을 시작해보세요. 그러면 사람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조금 더 몰입도 있게 블로그 글을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2. 콜투액션(CTA) 기법 사용하기

콜투액션

여러분의 콘텐츠가 더욱 흥미롭도록 하는 방법에는 ‘콜투액션(CTA) 기법’이 있습니다. 콜투액션(CTA)을 판매 촉진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잠재고객들을 좀 더 집중시키며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도구로 생각해보세요.
콜투액션(CTA)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댓글, 링크 접속,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콜투액션 등 여러분의 마케팅 방향에 어울리는 적절한 콜투액션을 선택하십시오.

3. 시각자료 집어넣기

시각자료

마지막으로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방법은 시각 자료를 포스팅의 상단 부분에 삽입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시각 자료는 이미지만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포스팅하는 콘텐츠와 어울리는 비디오 영상이나 인포그래픽, 그래프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제3자가 제작한 시각 자료를 사용할 땐 출처를 꼭 밝혀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콘텐츠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하나씩 적용해보시고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유를 하십시오. 어떤 방법이 제일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twinwordkorea로 트윗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