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_해시태그_카테고리

태그와 해시태그, 이름이 비슷해서 쉽게 헷갈리지 않나요?

태그와 해시태그, 카테고리 사이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태그와 해시태그가 헷갈릴 수 있겠지만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등에서 이들의 기능이 각각 다르게 사용됩니다.

  • 내가 트위터에서 사용한 해시태그가 페이스북과 같은 다른 소셜미디어에서 비슷한 해시태그로 검색될 수 있을까?
  • 태그에는 유효기한이 존재할까?
  • 어떻게 하면 해시태그, 태그, 카테고리 등을 사용하여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할 수 있을까?

오늘은 이와 같은 질문들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읽는데 3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을꺼에요!

 

태그_해시태그_카테고리

해시태그, 태그, 카테고리의 차이점

해시태그란?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에서) 해시마크(#) 이후에 오는 단어나 문구. 메시지 안에 사용되어 중심 키워드나 관심 주제를 나타내 줌.

태그란?
웹사이트 상에 있는 이미지나 텍스트를 표현하는 키워드로 카테고리나 주제로 구분됨. 같은 태그를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는 연관 콘텐츠로 설정되어 
사용자들이 비슷하거나 연결된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해줌.

카테고리란?

블로그와 웹사이트 안에 있는 콘텐츠들을 주제별로 구분할 수 있게 해줌.


내가 트위터에서 사용한 해시태그가 페이스북이나 다른 소셜 플랫폼에서 비슷한 해시태그로 검색될 수 있을까?

정답은 아니오입니다. 만약 트위터에서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작성한 글이 페이스북에서 검색된다면 매우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해시태그를 구글에서 검색하게 되면 어떨까요? Oktoberfest 해시테그를 검색해봤더니 다음과 같이 소셜미디어별로 잘 정리된 검색 결과가 뜨네요.

oktoberfest_-_Google_Search

태그에는 유효기한이 있나요?

태그에는 유효기한이 없습니다. 사실상 콘텐츠 마케팅 관점에서 보았을때, 태그가 해시태그보다 더 넓은 주제의 정보를 담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태그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인바운드 리드를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시태그는 현재 트렌디한 이벤트/이슈/주제에 있어서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 해당 시즌이 끝나면 해시태그의 효과가 없어지는 가능성이 있죠).  위키피디아에서는 다음과 같이 태그와 해시태그의 예시를 들고 있습니다.

독일 뮌휀에서는 1년마다 16일 동안 포크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9월 중순이나 말경에 시작되어 10월 첫째 주까지 이어지는 축제 기간 동안에 전세계에서 6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옵니다. 옥토버페스트는 1810년부터 이어져온 축제로 바바리안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다른 국가의 도시들도 뮌헨의 옥토버페스트 축제를 따라 비슷한 축제를 열곤 합니다. 올해에는 옥토버페스트가…”

태그: 독일, 페스티벌, 맥주, 문화 이벤트,
해쉬태그: #Oktoberfest2017, #OktoberfestMunich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어떻게 태그, 해시태그, 카테고리 등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알맞는 해쉬태그와 태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과하게 해시태그와 태그를 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태그와 해시태그를 사용하게 되면 여러분의 블로그 포스팅이 스팸, 광고글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여기 간단한 팁을 드릴께요!

  • 검색엔진최적화(SEO) 점수가 높은 키워드를 태그로 고르기
  • 요즘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는 해시태그 트랜드 알아보기
  • 블로그 포스팅을 심플하고 직관적인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 텍스트 내용을 이해하고 태그를 자동으로 제안해주는 API 활용하기 (주제 태그 API, 텍스트 구분 API)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