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 제작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좋은 콘텐츠가 있어야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장차 고객으로 전환되기 때문인데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콘텐츠 기획을 하는 것, 좋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들에게도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지요.
에픽비트도 키홀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그와 관련된 트렌디한 블로그나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알려 줍니다. 관련 산업에서 트렌디한 주제를 검색하는데 매우 유용하고 특히 소셜미디어의 현황을 체크하는데도 좋습니다. 에픽비트에서도 키홀과 마찬가지로 영어로 ‘디지털 마케팅’을 검색해봤습니다. 요즘은 역시 2017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관한 글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키홀과 에픽비트를 통해 트렌디한 콘텐츠 주제를 찾았다면 이번에는 트렌디한 콘텐츠에 맞는 트렌디한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은 매번 말하기 입 아플 정도인데요. 키워드 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는 관련 키워드뿐만 아니라 트랜딩(Trending) 탭을 통해 메인 키워드와 연관된 트렌디한 키워드를 찾는 것을 도와줍니다. 트랜딩 탭에서 메인 키워드를 입력하면 위의 그래프처럼 생긴 트렌디한 키워드 맵을 보여줍니다. 만약 이 키워드들을 리스트로 보고 싶다면 리스트 버튼을 눌러 검색량 같은 키워드 정보와 함께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으로는 global marketing, marketing innovation 등의 트렌디한 키워드들이 관심 받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3개의 툴 외에도 구글이 운영하는 구글트렌드도 한 번 이용해보세요. 키홀과 에픽비트가 제공하는 데이터만큼 세분화되지는 않았지만 특정 키워드에 대한 트렌드분석을 통해 간단한 통계자료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툴들을 이용해서 항상 트렌드를 잘 맞추어가는 마케팅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