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7-12-08
구글 랭킹 요소

새로운 구글 SEO 랭킹 요소 – 검색 목적 달성

구글의 랭킹은 사이트의 속도, 모바일 친화 여부, 보안 프로토콜 적용을 포함해 약 200 여가지 이상의 항목을 고려하여 결정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구글 랭킹 알고리즘(Google Ranking Algorithm)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구글이 좋아하는 웹사이트의 3대 조건   최근에는 여기에 더하여 검색 목적 달성이라는 개념을 도입 하였는데요, 영어로는 Searcher Task Accomplishment 라고 합니다. (제가 제대로 […]
2017-12-06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가 어려운 이유 4가지

검색엔진을 이용한 마케팅 캠페인에는 대표적으로 키워드 광고와 검색엔진최적화가 있습니다. 둘 다 검색 결과에서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하는데요, 키워드 광고가 검색 결과 상위 영역을 구매하는 방식이라면, 검색엔진최적화는 자연스런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목표가 검색 결과에서 자연스런 상위 랭킹을 달성하는 것이다 보니, SEO 마케터는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방식에 맞춘 콘텐츠 생산과 검색사용자의 의도에 맞춘 […]
2017-11-30
구글 네이버 검색 비교

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두 검색엔진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은 외부는 물론 내부에서도 완전히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검색엔진들은 계속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요, 현재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은 C-Rank 라고 […]
2017-11-13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검색엔진최적화(SEO)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검색엔진최적화를 한마디로 정의하라고 하면 어떤 사람은 검색엔진에서 사이트가 잘 보여지게 만드는 마케팅, 또 다른 사람은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마케팅이라고 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왜 해야 하는지 등등 SEO에 대해 낱낱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분도 이 […]
2017-11-08
웹사이트 접속 주소 세팅

웹사이트의 대표 주소 정하기

해외 마케팅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 캠페인을 하다 보면, 많은 웹사이트가 대표 주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도 하고 적절한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도 봅니다. 콘텐츠를 여러 도메인에 분산하여 퍼블리싱 하는 경우라든가, URL 주소가 자동으로 리다이렉션이 되지 않는 경우는 검색엔진과 검색사용자 관점에서 모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대표 주소는 도메인 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도메인 점수(Domain Authority) 란 […]
2017-10-31
웹사이트 순위

웹사이트 순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

웹사이트에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요? 만약 매길 수 있다면, 내가 타깃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전세계에는 1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웹사이트의 위치를 순위로 파악하는 일은 단순한 궁금증에서 비롯되기도 하지만, 경쟁사 대비 퍼포먼스를 가늠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질문입니다. 그런데 웹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정말 다양할 수 있습니다. 순위의 기준으로는 […]
2017-10-26
트윈워드 채용

[트윈워드 채용소식] 디지털 마케터, 마케팅 컨설턴트가 하는 일이란?

마케팅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온라인 마케팅’ 혹은 ‘디지털 마케팅’은 요즘들어 꽤나 핫한 분야입니다. 이번에 트윈워드도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주로 하는 ‘마케팅 컨설턴트’를 채용하려고 하는데요. 마케팅 컨설턴트는 도대체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마케팅 컨설턴트의 어떤 하루 08:30 a.m.: 출근을 하고 이메일을 체크한 후, 오늘 하루 할 일을 정리합니다. 09:00 a.m.: […]
2017-09-19
블랙햇 SEO

검색엔진최적화 (SEO) 에서 꼭 피해야 할 3가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하루라도 빨리 경쟁사보다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크에 오르고 싶기도 하실 겁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는데요, 그 중에는 소위 블랙햇 SEO (Blackhat SEO) 라고 꼭 피해야 할 SEO 기법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블랙햇 SEO 를 피해야하는 이유는 구글 등과 같은 검색엔진이 […]
2017-09-11
숫자마케팅

왜 홀수가 더 많은 클릭을 가져올까?

마케팅에서 의도와 결과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 캠페인에서 더 좋은 형식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려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록 오픈율과 클릭율이 떨어졌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에서 클릭을 유도하려고 링크를 굵은 글씨(볼드)처리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 대비 클릭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이메일 이미지의 경우는 내용에 집중하지 못하게 해서 결과적으로 CTA (Cal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