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블로그

2018-04-18
검색 마케팅 엑스포

미국에서 관심 많은 검색 마케팅 주제들

해외 전시회나 컨퍼런스에 참석해보면, 모든 세션이나 부스가 동일한 관심을 받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어떤 부스에 특별히 사람이 많이 붐비기도 하고요, 참석자들이 특정 발표 내용에 대해 계속 얘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관심을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최근 마케팅 트렌드를 읽어볼 수는 없을까요? 팀 트윈워드는 지난 3월에 미국에서 열린 검색 마케팅 엑스포(SMX West 2018) 에 […]
2018-04-06
abtest-cars-cindy-ft-pic

A/B Testing 꼭 필요한가요? 언제 해야 하나요?

A/B 테스팅이란? A/B 테스팅이란 무엇을 테스트 하는 것일 까요? 웹페이지를 통한 마케팅을 할 경우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 시키기 위해서 회사는 고객이 원하는 페이지를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 고객을 최대한 많이 끌어모을 수 있는 웹페이지를 원하겠지요. 이처럼 다양한 웹 디자인 중에 어느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이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를 알고 싶다면 직접 테스트를 […]
2018-03-19
naver blog vs post analysis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 비교

한국에서는 검색엔진/포털 사이트 중에 네이버의 사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네이버가 한국에서 검색엔진 사이트로 1위를 차지하게 되기까지는 네이버 블로그의 공이 컸는데요.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도 많은 사용자를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사용하기에 편리하긴 하지만, 네이버 포스트는 블로그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만들어졌고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템플릿을 통해 에디터들이 각자의 입맛에 맞는 게시물을 쓸 […]
2018-03-19
블로그 포스팅의 적당한 길이 알아보기

통계로 알아보는 SEO 와 SNS 에 좋은 콘텐츠 길이

요즘은 마케팅을 위해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한다거나 취미로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하시나요? 어떤 이유든 누구나 블로그를 하다보면 ‘블로그 포스팅의 적당한 길이’에 대해 한 번 정도는 고민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길이가 짧은 블로그 포스팅은 독자들이 빠른 시간 안에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긴 포스팅은 읽어도 끝이 안 […]
2018-03-06
채용소식 empowering pic

[채용소식] 디지털 마케터, 마케팅 컨설턴트가 하는 일이란?

마케팅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온라인 마케팅’ 혹은 ‘디지털 마케팅’은 요즘들어 꽤나 핫한 분야입니다. 이번에 트윈워드도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주로 하는 ‘마케팅 컨설턴트’를 채용하려고 하는데요. 마케팅 컨설턴트는 도대체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마케팅 컨설턴트의 하루 08:30 a.m.: 출근을 하고 이메일을 체크한 후, 오늘 하루 할 일을 정리합니다. 09:00 a.m.: 프로젝트 […]
2018-03-04
digitalmarketing digital experience pic

PPC 키워드와 SEO 키워드는 무엇이 다를까?

온라인 마케팅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게임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왜냐면 스마트인사이트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범위를 크게 8개로 정리한 다이어그램에서 알 수 있듯이 대다수의 온라인 마케팅이 키워드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브랜드 슬로건, 검색엔진최적화(SEO), 키워드 광고 등 많은 마케팅 분야는 특히 키워드와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리서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