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경우에 SEO 마케팅이 필요한가요?

이제 막 해외 마케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부터 더 나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한 단계까지 대부분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검색엔진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의 범위


검색엔진최적화의 핵심은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트윈워드가 제공하는 검색엔진최적화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콘텐츠 SEO와 이를 검색엔진의 랭킹 기준에 맞춰 최적화하는 테크니컬 SEO, 그리고 다른 웹사이트로부터 추천 링크를 얻는 오프페이지 SEO 로 구분됩니다.

어떻게 좋은 콘텐츠를 만드나요?


좋은 콘텐츠란 타겟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타겟 제품을 잘 표현하면서도 경쟁사와 차별성이 키워드를 통해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이 가능해야 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구성하는 좋은 키워드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트윈워드의 키워드 리서치 방법론을 적용합니다.

트윈워드가 제공하는 특별한 차이

해외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 검색광고,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을 다년간 실행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컨설팅은 일반 타 업체 컨설팅과 분명한 차별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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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드리븐 마케팅
트윈워드의 단어 연상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 기반의 키워드 리서치 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는 검색엔진의 키워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최적화한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키워드가 중심이 되는 체계적인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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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모니터링
클라이언트 웹사이트의 최적화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웹로그 분석 툴을 이용해 웹사이트 색인 상태, 트래픽 유입 흐름, 방문자 행동 등의 데이터를 수집, 해석합니다. 클라이언트의 디지털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함께 고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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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우스 마케터 양성
클라이언트 내 마케팅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웹로그 분석 및 키워드 리서치 툴 등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소프트웨어 사용법에 대한 1:1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SEO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온사이트 세미나 및 워크샵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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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템플릿 지원
트윈워드의 검색엔진최적화 컨설팅이 종료된 이후에도 클라이언트가 직접 웹사이트 최적화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자체 SEO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SEO 사이트 진단표, 에디토리얼 캘린더, 키워드 검증을 위한 맞춤 템플릿, 가이드북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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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마케팅, 키워드 리서치부터 시작하세요.

모든 마케팅의 시작은 키워드로 시작하여 키워드로 종료됩니다. 브랜드, 사이트 주소, 홈페이지, 이메일, 소셜미디어, 블로깅, 동영상 스크립트, 키워드 광고 등 모든 마케팅 활동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획, 실행 및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FAQ

검색엔진 최적화의 전반적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SEO 프로젝트의 프로세스는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비즈니스 분석,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개선, 기술 요소 개선, 모니터링 및 교육과 같은 프로세스를 거쳐 인 하우스 마케팅 팀이 외부 마케팅 에이전시 서비스가 없이도 자체적으로 콘텐츠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둡니다. 더 자세한 SEO 마케팅 프로세스가 궁금하시다면 <SEO 마케팅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를 방문하세요. 
검색엔진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
모든 고객이 검색에서 첫 번째 페이지 노출 보장을 원하지만, 이러한 성과는 마케팅 에이전시의 노력만으로 가능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이유에 대해서는 <SEO를 하면 구글 첫 페이지 노출이 보장 되나요?>를 방문해 주세요. 
SEO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요?
트윈워드는 외부 및 내부 교육, 세미나를 간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세미나가 준비 중에 있으며, 오프라인 세미나의 경우 블로그를 통해 소식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트윈워드가 SEO 관련 지식을 스스로 습득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정보를 모아 놓은 포스트가 있으니, 이를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SEO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웹사이트 수정도 트윈워드가 해주시나요?
트윈워드는 외부 감사 등을 통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내부 담당자 또는 외부 업체에 알려서 개선하도록 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이때 기술 및 콘텐츠 측면에서 어떻게 무엇을 수정해야 하고, 어떤 콘텐츠 (타이틀 및 메타디스크립션)를 수정해야 하는지는 모두 트윈워드가 문서로 제공하지만, 실제 구현과 적용은 내부 팀 또는 웹사이트 유지보수 업체가 담당하는 체계로 진행합니다. 감사와 적용이라는 체계로 SEO 캠페인이 진행되는 방향이 바람직하기에 내부팀 또는 외부 웹 유지보수 업체와 계약을 하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트윈워드의 SEO 서비스 소개서를 받고 싶습니다.
트윈워드의 SEO 서비스 소개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트윈워드 서비스 소개서 다운받기>
어떤 검색엔진 대상인가요?
'구글’ 검색엔진을 위한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구글은 전 세계 검색엔진 시장의 92%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러시아,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구글 사용률이 가장 높습니다. 최근 네이버의 경우도 점점 SEO 친화적으로 변하고 있으므로 간접적으로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검색광고 대비 좋은 점이 있나요?
검색광고는 빠른 시일 내 효과가 나타나지만, 지속적으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면 SEO는 컨설팅을 통해 토대를 세우면 추후에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SEO 마케팅 캠페인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트윈워드의 SEO 캠페인은 프로젝트 단위로 제공합니다. 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소요가 되며, 비즈니스 분석,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개선, 기술 요소 개선, 모니터링 및 교육과 같은 프로세스를 거쳐 인 하우스 마케팅 팀이 외부 마케팅 에이전시 서비스가 없이도 자체적으로 콘텐츠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필요한 작업만 선택할 수 있나요?
주요한 작업은 테크니컬 진단 및 수정,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수정 및 제작, 링크 빌딩 및 가이드 제공 등이며, 비즈니스 목표와 현재 상황에 맞춰 SEO 서비스 범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진행하지 않나요?
구글 SEO 캠페인의 많은 부분은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 랭킹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SEO 관련하여 <네이버 SEO 주제글 모음>에서 해답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SEO 캠페인 후 운영 및 유지보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사이트 진단, 키워드 진단, 링크 진단을 모두 포함한 지속적인 SEO 모니터링을 통해 어떤 문제가 있으며, 어떻게 개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과 가이드를 월별로 점검할 필요가 있으며, 연간 1, 2회 정도의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키워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당사의 SEO 상황을 알 수 있을까요?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타깃 키워드로 검색하여 귀사의 웹 페이지 순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구글 서치 콘솔에서 평균 키워드 순위를 검토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SEO를 시작하기 전 사전 작업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사전 작업으로는 웹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이미 구축되어 있는 경우라면 이미 사전 준비는 되어 있는 셈입니다. 아울러 명확한 마케팅 전략도 가지고 계실 필요가 있습니다. 타깃 국가, 타깃 언어, 타깃 고객층 분석, 경쟁사 분석, 경쟁 제품 및 서비스 분석 등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사전 조사가 미리 되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