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SEO) 패러다임의 변화 – 과거와 미래 비교 분석

검색엔진최적화 변화

Twinword Korea Banner Image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디지털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분류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놓고도 검색엔진결과에 노출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들어간 노력은 둘째치고, 고객들이 우리의 제품, 서비스를 찾지 못해 마케팅활동을 하고도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의 과거와 미래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둘러싼 동향은 빠르게 변화하며 진화합니다. 따라서 검색엔진 최적화의 트렌드를 파악하며 그에 맞는 최적화 작업(콘텐츠를 제작, 링크 빌딩 등)을 진행해야 합니다.

 

SEO 트렌드

새로운 검색엔진최적화(SEO) 트렌드를 한 마디로 정의하면  ‘사람을 위한 콘텐츠 제작하기’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하자면 우리의 비즈니스가 타겟팅하는 주요 고객층의 관심을 끌고 그들에게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것을 위해서는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주요 고객층이 주로 사용하는 키워드, 특히 롱테일키워드를 발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들을 웹사이트 및 블로그 컨텐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 리서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트윈워드가 출시한 키워드 리서치 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에 방문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