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_채널

기업 소셜미디어에서 홍보 콘텐츠를 너무 과하게 보여주고 있지는 않나요?

여러분의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지에 블로그 포스팅을 공유하는 포스팅 밖에 없다면 소셜미디어 전략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물론 여러분이 공들여 작성한 블로그 콘텐츠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공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셜미디어의 쓰임새는 그저 단순히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에 국한되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형태가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유연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해나가는 추세이기 때문이지요.

그럼 소셜미디어에 어떤 콘텐츠를 올리는 게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NS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아이디어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소셜미디어_채널들

1. 트렌디한 콘텐츠 찾아서 포스팅 하기

대부분의 기업 소셜미디어는 기업의 제품, 서비스, 혹은 기업 자체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업 소셜미디어에 항상 홍보 콘텐츠만 올려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소셜미디어의 좋은 점은 전세계에 있는 사람들과 어떤 주제로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의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다각화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핫한 콘텐츠를 찾아 공유하십시오.

2. 기업 소셜미디어에 인간미를 불어넣기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처음 하는 사람들이 쉽게 범하는 실수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자동화된 로봇으로 변모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항상 블로그 콘텐츠만 공유하는 역할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은 여러분의 소셜미디어를 자동화 로봇으로 만드는 데 일조합니다. 특히 그 블로그 포스팅이 홍보성 콘텐츠로만 가득하다면 더더욱 문제가 되겠지요. 이런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 기업 소셜미디어에 종종 개인적인 요소를 집어넣으세요. 아무리 디지털 시대라고 해도 사람들은 온라인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기를 원합니다.

가끔은 회사 워크샵 혹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포착된 사진을 올려보세요. 유머를 곁든 사진이면 더욱 좋습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포스팅을 보고 웃음을 얻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하십시오.

회사_회의시간_플랭크자세출처: Medium Corporation

3. 소비자들의 피드백 활용하기

거의 70% 이상의 고객들이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온라인 리뷰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특히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에서 200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 구매 전 주위의 친구들에게 회사, 제품, 서비스에 대해 의견을 묻는 것이 생활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에 익명으로 존재하는 사람들의 의견도 존중하고 신뢰하며 자신들이 갖고 있는 의견도 공유해야 한다는 사회적인 책임감을 가집니다. 다시 말해 밀레니얼 세대는 회사의 이름, 유명세 보다도 실제로 그 회사의 제품을 이용해본 사람들의 의견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러한 소비자 행동 방식을 꼭 기억하세요! 여러분의 홈페이지나 커뮤니티에 소비자들이 제품에 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포스팅했다면 이것을 다시 여러분의 기업 블로그 등에 재포스팅하거나 트윗하십시오. 여러분의 잠재적인 고객들이 신뢰할만한 정보를 얻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4. 축하와 감사의 표현하기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회사에 좋은 소식이 있으면 구독자, 팔로워들에게 알리십시오. 여러분의 블로그를 구독하는 사람이 5000명이 되었다고요? 창의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현해보세요. 동영상이나 이미지, 혹은 요즘 유행하는 짤방 등을 적절히 사용하여 감사 인사를 하는 것은 어떤가요?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한 감사하는 습관을 기르고 지속적으로 표현하라. 모든 일이 당신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감사함에 포함해야 한다.”   -Ralph Waldo Emerson-

블로그 포스팅을 공유하는 것을 제외하고 소셜미디어에 어떤 것을 포스팅하나요? 밑에 답변을 달아주시거나 @twinwordkorea로 트윗을 해주십시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