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소개

트윈워드 소개

트윈워드는 언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키워드 리서치 툴과 검색엔진최적화(SEO)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컴퓨터가 언어를 이해하는데 바탕이 되는 고품질의 어휘 지식베이스를 자동으로 구축하여 단어들간의 친밀성을 측정한 빅데이터를 수집해 왔습니다. 자체기술을 이용하여 한국의 YBM 시사영어사 및 미국의 덕덕고 검색엔진에도 공급한바 있으며, 트윈워드 언어처리 API 에 기반한 키워드 리서치 툴, 글쓰기 플랫폼, 검색 익스텐션 등 다양한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윈워드는 파트너 및 고객과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해외 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브랜드 네이밍 등 관련하여 언제든지 의논하고 같이 고민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트윈워드 스토리

우리는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며 삽니다. 동시에 두 가지 이상이 자주 같이 생각이 날 경우, 이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이때 우리는 이를 연상관계에 있다고 얘기합니다. 이런 연상관계는 개인의 경험이나 사회적인 공통 경험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안경으로 농구를 연상시키는데요, 이는 아마도 농구를 하면서 안경을 부러뜨린 경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안경과 농구는 그 사람에게는 특수한 연상관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개인에만 특수한 연상관계도 있지만, 맥주와 치킨과 같이 같은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공통적으로 자주 같이 떠올리는 연상관계도 있습니다. 이런 연상의 차이가 개인별 또는 지역별 특성과 문화적인 차이를 드러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트윈워드라는 회사명은 글자는 쌍둥이 단어라는 뜻인데요, 말 그대로 같이 자주 연상되고 사용되는 쌍둥이 단어들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하겠다는 비전과 목표를 담은 이름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대체 연상어를 가지고 어떤 제품과 혜택을 사용자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느냐고 질문을 하시는데요, 우리가 연상을 통해 얻는 혜택은 정말 많습니다.

연상학습법을 통해 공부하기도 하고, 놀이를 할 때도 연상을 이용해서 끝말잇기와 같은 단어 게임이나 카드 맞추기 같은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심리학자인 칼 융은 개인별 연상의 차이를 밝혀서 개인별 컴플렉스를 찾아낼 수 있다고도 하니 연상은 그야말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연상어는 이렇게 개개인의 생각과 의도를 반영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야 하는 마케팅 분야에서도 자연스럽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트윈워드는 단어 연상에 대한 모든 것을 하는 기술을 가진 마케팅 회사로서, 단어 연상이 기반이 되는 키워드 리서치를 중심으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 내는 서비스와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