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llax background


우리는 타인과 끊임없이 소통합니다. 가능한 명확하게 사실과 생각을 말하고 상대방의 의견과 주장을 잘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의사 소통은 종종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해서 커뮤니케이션이 어렵다는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문화적 차이와 맥락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라면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초콜릿" 이라는 단어를 보거나 들을 때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많은 미국인은 "초콜릿"을 "죄책감"과 관련시키는 반면 많은 프랑스인은 "축하"를 연상했다고 합니다. 아마 한국인은 "빼빼로"를 가장 많이 연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문맥 광고, 키워드 리서치, 콘텐츠 마케팅 등은 이러한 문화적 지역적 차이를 고려해야 효과적입니다.

트윈워드는 효과적인 의사 소통, 연상 학습, 지역화 된 마케팅 및 트렌드 분석 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별 연상 단어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구축하고 갱신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트윈워드는 연상 단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언어 처리 API 와 어휘 테스트, 심리 테스트, 글쓰기 도구 및 키워드 리서치 툴을 출시하였으며, 익명으로 단어 사용 행태를 수집하여 다시 지역별 연상 단어 데이터베이스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모든 트윈워드 구성원은 언어에 관심이 많으며 의사 소통을 즐기고 문화적 차이를 존중합니다. 트윈워드는 고객과 사용자가 보다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혁신을 계속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