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목소리

여러분이 정말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막 비즈니스를 확장하여 한국은 물론이고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의 다양한 지역에 아이템을 마케팅하고 판매하려는 참입니다. 이 시점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수많은 정답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하는 이유 3가지를 잘 설명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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