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_중요성

디지털마케팅을 하는 회사들은 타겟 고객들을 위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자신들이 제작한 콘텐츠,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기를 바라는데요,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의미는 쉽게 말해 회사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 검색결과의 첫 페이지에 회사의 웹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 무려 91.5%의 사람들은 검색결과 1페이지만 방문하고 2페이지까지 넘어가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무시무시한 농담도 있지요,

시체를 숨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구글 검색 결과의 두 번째 페이지이다.”

구글_검색결과_페이지별_점유율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분들은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검색엔진최적화에 관한 많은 기사나 블로그를 눈여겨 보셨을겁니다. 수많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테크닉, 스킬 중에 최고의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우선 구글에서 검색엔진 최적화를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키워드 사용하기, 더 많은 키워드 사용하기. 콘텐츠에 중요한 메인 키워드 사용하기!

위에 언급한 일반적인 방법을 잘 지키기만해도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을 뗐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직 하나의 키워드만 이용하여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를 노리는 것은 옛날 방식입니다. 구글은 2004년 2월부터 LSI 키워드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수백, 수천만개의 웹사이트에 담긴 콘텐츠를 보다 더 똑똑하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타겟 고객들을 사로잡을 콘텐츠 만들기

사용자_검색엔진최적화

사실 우리는 콘텐츠를 검색엔진에 최적화 하는 것에 목표를 두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을 위한 콘텐츠 최적화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페이지 제목이나 내용에 키워드를 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체적인 콘텐츠 자체가 높은 품질을 유지하도록 제작하는 것입니다. 미래의 검색 엔진은 콘텐츠를 사람과 같이 이해하도록 프로그래밍될 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단어가 반복되는 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다 읽지도 않고 책이나 웹페이지 창을 닫아버리는 것과 같이, 검색 엔진도 한 가지의 키워드만 계속해서 쓰인 콘텐츠는 다 읽기도 전에 크로울링을 하지 않기로 판단하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하고 풍부한 동의어, 유의어, 연관 단어를 사용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검색엔진은 물론 사람을 위해서도 좋은 최적화 방안입니다.

자, 이제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된다는 것을 잘 아시겠죠?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첫 발을 딛은 것을 축하드립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이미 미국, 유럽, 일본과 같은 선진국에서 활발히 진행되는 디지털 마케팅 방법으로, 위에 언급한 국가로의 해외 진출을 계획하는 회사들은 필수적으로 행해야 하는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을 찾아보면 굉장히 많은데요, 하나 하나 배워가며 회사 웹사이트를 최적화해보세요. 혹은 트윈워드 SEO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여러분의 회사 웹사이트를 위한 전략적 SEO 방법에 대해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