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햇 SEO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하루라도 빨리 경쟁사보다 구글 상위 랭크에 오르고 싶으신가요?

위 두가지 질문에 하나라도 ‘그렇다’라고 답한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검색엔진최적화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피해야 할 2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blackhat-seo

구글은 전세계 검색엔진 시장에서 92%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검색엔진으로 해외시장에 제품, 서비스를 마케팅하려는 회사들은 모두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위 랭크에 오르고 싶어합니다. 간혹 구글 알고리즘을 속이며 상위 랭크를 차지하려는 웹사이트들이 발각되곤 하는데요, 이런 경우 구글은 웹사이트들에 대해 일시적, 혹은 영구적 제재를 취하여 강력하게 규제합니다. 블랙햇 SEO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악의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기법은 SEO 초보자들이 꼭 인지하여 피해가야만 합니다.

  1. 키워드 스터핑

키워드 스터핑은 블랙햇 SEO 테크닉 중의 하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에 같은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리 특정 키워드로 구글 상위 랭크에 오르고 싶어도 의도적으로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지양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키워드 스터핑은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고객에게 아무런 가치를 주지 못하고, 나아가 키워드 스터핑의 경중에 따라서 구글은 해당 웹사이트에 페널티를 주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특정 키워드의 반복된 사용보다는 관련성이 높은 다양한 키워드를 찾아내어 활용하는 편이 이상적입니다.

  1. 중복된 콘텐츠

또 다른 블랙햇 SEO 기법은 같은 콘텐츠를 중복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무서운 용어로는 표절이라고 말 할 수 있는데요, 표절은 비윤리적인 행위일 뿐만 아니라 제3자의 콘텐츠를 베끼는 것은 웹사이트의 공신력에 흠집을 내기도 합니다. 키워드 스터핑과는 다르게 검색 엔진 크로울러가 중복된 콘텐츠를 발견한다고 해도 아무런 페널티가 주어지지는 않습니다만, 똑똑한 구글 크로울러는 중복된 콘텐츠를 보는 순간 걸러내버리기 때문에 여러분이 아무리 많은 양의 중복 콘텐츠를 사용한다고 해도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오늘은 블랙햇 SEO의 2가지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랙햇 SEO가 무엇인지 하나 하나 배우며 인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콘텐츠를 제작하는 궁극적인 목적에 대해 떠올려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검색엔진을 위해서 콘텐츠를 만드나요, 아니면 고객들을 위해서 콘텐츠를 만드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