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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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위해서는 목표 고객층을 정하고 그에 맞는 바이어 페르소나 (buyer persona)를 설정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이런 작업들은 마케팅의 성공 여부는 물론 나아가 전체 비즈니스의 흥망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목표 고객층에 접근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시시각각 급변하는 디지털시대를 살아가는 밀레니엄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브랜드, 제품에 부합하는 목표고객층을 찾고 그에 알맞는 접근법을 찾는 것은 기업의 전체적 마케팅 방향을 정해주는 첫걸음이 된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SEO)와 이메일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엔진 최적화 (SEO)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가 검색엔진 최적화를 마케팅 혹은 광고로 느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본인들이 관심을 가지는 기업, 제품, 서비스 등에 대해 온라인 검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소비자들이 온라인 검색을 할 때, 여러분의 기업 웹사이트, 블로그가 검색 결과의 상위에 랭크되어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분의 사이트에 접속하고 나아가 제품, 서비스를 구매하게 만들어줍니다. 여러분의 목표고객층이 온라인 검색을 자주 사용한다면 마케팅 예산의 일정 부분을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편성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은 고객과의 1:1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해주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고전적인 디지털마케팅 중 하나인 이메일 마케팅은 그 동안 이메일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세련된 템플릿 구성과 소비자들의 흥미를 끄는 이메일 제목을 사용해왔는데요, 만약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프로모션, 할인, 입소문마케팅(WOM)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면 이메일 마케팅을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이메일 마케팅 중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마케팅을 찾으셨나요? 꼭 한가지 마케팅 방법만 추구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어떤 비즈니스든 궁극적인 목표는 ROI를 극대화하는 것이니까요, 검색엔진 최적화와 이메일 마케팅을 함께 실시했을 때 ROI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검색엔진 최적화와 이메일 말고도 소셜마케팅, 콘텐츠마케팅 등 다양한 디지털마케팅이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에 발을 딛었다면 더 많은 목표고객층에 도달하기 위해서 검색엔진 최적화, 이메일, 소셜, 콘텐츠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함께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물론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목표고객층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켜줄 수 있는지 나아가 어떤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 이후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목표고객들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자연스럽게 방문하게 만들고,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실제 고객으로 전환되게 만들 수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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