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만에 SEO 끝내기

혹시 아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다면, 3분 만에 끝내는 검색엔진최적화 동영상으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 검색엔진최적화(SEO)란 무엇인가요?
  • SEO 사례는 무엇이 있나요?
  • SEO 활용하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요?

 

 

동영상 접근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 스크립트도 준비했습니다.

SEO 란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검색엔진최적화를 검색엔진 상위 랭킹을 위한 몇 가지 팁으로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 SEO 는 기술적인 가이드라인과 팁뿐만 아니라 키워드 및 콘텐츠 전략도 포함합니다. 더 간단히 말하자면, 어떻게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서 검색엔진에 노출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접근 방법이 검색엔진최적화입니다.

 

SEO 를 활용한 사례는 무엇이 있나요?

해외의 경우, 대부분의 마케터가 트래픽 유입을 위해 소셜 미디어보다도 SEO 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트래픽 유입량이 소셜미디어에 비해 검색엔진이 300% 나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의 특성이 최근 글을 상위 랭크로 보여주는 특성이 있다 보니, 많은 양의 콘텐츠를 매일 발행하는 전략으로 가능 경우가 많아, 검색엔진최적화에 적합한 환경은 아닙니다만, 구글의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있고 해외 마케팅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많은 마케터가 활용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SEO 활용하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요?

비용 대비 효과입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에 비해 오가닉 트랙픽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는 8.5 배의 전환율을 가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경우 일시적으로 많은 효과를 내올 수 있는 특징이 있는 반면 SEO 는 지속적으로 비용 없이 효과를 가져오는 장점이 있어서 광고와 SEO 의 적절한 마케팅 믹스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한편 SEO 가 타깃 제품과 서비스를 잘 표현하는 방법이라는 측면에서 보자면, 효과를 따지기 이전에 반드시 마케팅의 첫걸음으로서 수행해야 하는 캠페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 동영상은 웹 디자인 및 편집 디자인 전문 교육 기관 – 리메인에서 만들어주셨습니다.)

Kono Kim
Kono Kim
I am interested in natural language processing that combines computer science and linguistics. I believe the current level of AI and NLP technology is not enough to meet people's expectation due to lack of qualitative training data for machine. I'd like to overcome this using human computation and data collection platfor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