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_키워드_찾기

해가 갈수록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점 점 더 복잡해집니다. 그럴수록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들은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지하고 늘리는데 효과가 좋은 핵심 키워드를 찾는데 몰두합니다.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롱테일 키워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롱테일 키워드의 의미와 좋은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롱테일_키워드_찾기

1. 롱테일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롱테일 키워드란 사용빈도수는 적으나 사용자의 의도를 구체적으로 표현해주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그래서 주로 1, 2개 단어로 구성되기 보다는 3개 이상의 단어로 조합된 일종의 문구, 문장 형태가 많은데요, 그렇다고 항상 3개 이상의 단어 조합이 롱테일 키워드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1. 1. 롱테일 키워드의 예

롱테일 키워드의 예시로는 “트위터 팔로워 수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검색하는 사람은 트위터 팔로워 수를 높이는 법에 대해 배우고 싶어 하는 의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가장 재미있는 트윗”이나 “가장 높은 수의 리트윗을 기록한 트윗”과 같은 다른 정보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이렇듯 키워드 안에 검색자의 의도가 분명히 반영된 키워드를 롱테일 키워드라고 합니다.

 

1. 2. 롱테일 키워드가 필요한 이유

왜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페이지 혹은 블로그 포스팅 하나만 읽고 부리나케 창을 닫아버리는지 아시나요? 물론 여러 가지 원인들이 존재하겠죠. “흥미롭지 않은 콘텐츠”, “설득력이 부족한 콘텐츠” 등 등. 어떤 이유든간에 근본적인 문제점이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은 방문자들의 기대치와 실제로 보여진 정보 사이에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현명한 콘텐츠 마케터들은 애매한 키워드를 피하고 비즈니스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구체적이며 실제로 사람들이 사용할만한 키워드, 즉 롱테일키워드에 집중합니다.

2.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롱테일 키워드 찾기

2.1.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애드워즈에서 제공하는 무료 툴이며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만 일정 금액 이상을 구글 애드워즈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검색량을 정확한 수치로 보여주지 않고 범위 (예: 1천~1만, 1만~10만)로만 보여줍니다. 정확한 검색량을 알고 싶다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와 같은 다른 키워드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아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롱테일 키워드를 보여주는데요, 앱 개발하는 것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how to make a app”, “make an app”, “how to make apps?”를 사용하여 자신의 콘텐츠가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여러분의 콘텐츠가 게임앱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면 롱테일키워드에 “game”을 더할 수도 있겠네요.

구글키워드플래너_스크린샷

2.2. 구글 연관검색어

기업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하루에도 여러 개의 블로그 포스팅을 제작해야해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시간이 없으신가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기에 좋은 팁이 있습니다. 구글검색창의 검색어/키워드 제안 기능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어떤 글들을 검색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구글검색_키워드_스크린샷

비즈니스에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저 월간 검색량이 높다고 좋은 키워드는 아니니까요,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키워드를 찾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트윈워드의 검색엔진최적화 (SEO) 마케팅 서비스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키워드 리서치에서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분석까지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Team Twin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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