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_키워드_찾기

롱테일_키워드_찾기

롱테일 키워드란 사용빈도수는 적으나 사용자의 의도를 구체적으로 표현해주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그래서 주로 1, 2개 단어로 구성되기 보다는 3개 이상의 단어로 조합된 일종의 문구, 문장 형태가 많은데요, 그렇다고 항상 3개 이상의 단어 조합이 롱테일 키워드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예시로는 “비즈니스를 위한 트위터 팔로워 수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검색하는 사람이 사업 성공을 위해서 트위터 팔로워 수를 높이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가장 재미있는 트윗”이나 “가장 높은 수의 리트윗을 기록한 트윗”과 같은 다른 정보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검색엔진최적화는 물론이고 비즈니스의 성공여부에 매우 중요한 롱테일 키워드 찾는 법에 대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디지털마케팅은 올바른 타겟층을 위한 적절한 콘텐츠가 주어졌을 때 그 효과가 가장 크다.”

왜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웹페이지 혹은 블로그 포스팅 하나만 읽고 부리나케 창을 닫아버리는지 아시나요? 물론 이에는 여러 가지 원인들이 존재하겠죠. “흥미롭지 않은 콘텐츠”, “설득력이 부족한 콘텐츠” 등 등. 어떤 이유든간에 근본적인 문제점이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은 방문자들의 기대치와 실제로 보여진 정보들 사이의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현명한 콘텐츠 마케터들은 애매한 키워드를 피하고 비즈니스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구체적이며 실제로 사람들이 사용할만한 키워드, 즉 롱테일키워드에 집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롱테일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롱테일 키워드 찾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애드워즈에서 제공하는 무료 툴이며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만 검색량을 정확한 수치로 보여주지 않고 범위 (예: 1천~1만, 1만~10만)로 보여주기 때문에 정확한 검색량을 알고 싶다면 트윈워드 아이디어즈와 같은 다른 키워드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아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롱테일 키워드를 보여주는데요, 앱 개발하는 것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how to make a app”, “make an app”, “how to make apps?”를 사용하여 자신의 콘텐츠가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여러분의 콘텐츠가 게임앱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면 롱테일키워드에 “game”을 더할 수도 있겠네요.

구글키워드플래너_스크린샷

좋은 롱테일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한 팁

기업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하루에도 여러 개의 블로그 포스팅을 제작해야해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시간이 없으신가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기에 좋은 팁이 있습니다. 구글검색창의 검색어/키워드 제안 기능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어떤 글들을 검색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구글검색_키워드_스크린샷

비즈니스에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저 월간 검색량이 높다고 좋은 키워드는 아니니까요,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키워드를 찾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트윈워드의 검색엔진최적화 (SEO) 마케팅 서비스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키워드 리서치에서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분석까지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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