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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은 시각적 이미지 없이 완성될 수 없습니다. 인간은 시각적인 동물입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로 가득찬 유익한 콘텐츠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미지나 비디오와 같은 시각적 자료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 요즘과 같은 시대에서는 훌륭한 콘텐츠로 인정받기 힘듭니다. 물론 100% 글로만 구성된 책이나 소설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도 하지만 온라인 콘텐츠는 전통적인 글쓰기와 다른 영역으로 취급해야 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상의 시각적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야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독자들의 관심을 얻고 그들이 콘텐츠를 끝까지 읽게 만들 수 있을까요? 방법은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문단 사이에 이미지를 넣어보세요. 이미지는 긴 글을 읽으며 피로해진 눈에 휴식과 같은 존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콘텐츠에서 사용하기 좋은 무료 스톡이미지 사이트 3군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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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웹사이트의 사진들은 모두 Unsplash 라이센스 하에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작가나 Unsplash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아도 개인적으로는 물론 상업적인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기적으로 이미지가 꾸준히 업데이트된다는 점도 Unsplash의 장점이고, 테크놀로지와 관련된 이미지가 많다는 것도 또 다른 장점입니다.

2. Gratisogra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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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웹사이트에 있는 모든 사진들은 사진작가 Ryan McGuire가 촬영한 것으로 Unsplash와 마찬가지로 저작권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tisography만의 장점은 사진작가 Ryan의 개성이 반영된 유머와 기발함이 들어간 사진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이 웹사이트에는 테크놀로지와 관련된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 저희 트윈워드와 같은 테크놀로지 관련 비즈니스는 Gratisography에서 적절한 사진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Stocksnap.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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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snap에 있는 모든 이미지들은 저작권 제한이 없고 크리에이티브커먼스 CC0 저작권에 귀속됩니다. (다시 말해 허가 요청 없이도 모든 상업적 목적을 위해서 사진을 복사, 수정 및 배포할 수 있다는 뜻이죠). Stocksnap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트렌디한 사진”, “가장 많이 조회된 사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사진” 등으로 구분해 놓아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진들을 한 눈에 파악하기 좋다는 점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온라인 콘텐츠를 위한 이미지들을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아시겠나요? 이미지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콘텐츠의 중심은 글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소셜미디어에 쓸 글을 위한 키워드 리서치는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를 통해 최적화해보세요. 여러분의 타겟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 문장, 키워드를 발굴하여 여러분의 포스팅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하면 트래픽이 증가하고 구매전환율이 상승하는 효과를 불러 일으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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