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_마케팅_팁

콘텐츠 마케팅은 시대가 변화하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아무리 진화하더라도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은 독자들이 지속적으로 우리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콘텐츠 마케팅의 효율을 올릴 수 있는 전략적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콘텐츠 마케팅의 기본적인 전략을 벗어난 새로운 전략이 있을까요? 아니면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저희는 콘텐츠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2가지 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콘텐츠_마케팅_팁1. 전형적인 콘텐츠 배포 방식을 벗어나기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과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블로그를 포스팅하고 나서 꼭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 블로그를 작성한 후 으레 하는 일과처럼 소셜미디어에서 콘텐츠를 배포합니다. 그렇지만 콘텐츠를 마구잡이로 배포하면 아무리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라도 타겟 독자층을 잘못 만나 빛을 보지 못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Business News Daily의 2016년 마케터를 위한 소셜 미디어 가이드 포스팅에는 소셜미디어 5개 플랫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텀블러) 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떤 소셜 미디어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알맞는 궁합인지를 알려줍니다.

소셜미디어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소셜미디어 상에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지 않다면 여러분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한 부분을 잃는 것은 물론이고 리퍼럴과 자연 유입 등의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셜미디어 채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커뮤니티와 같은 다른 곳에서도 공유를 하세요. 밀레니얼세대라고 불리는 젊은 층을 공략하고 싶다면 스냅챗을 사용해보십시오. 스냅챗은 10대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소셜네트워크입니다.

2. 에디토리얼 캘린더(Editorial Calendar) 사용하기

콘텐츠 아이디어 떠올리기, 콘텐츠 구성 정하기 등등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여러가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콘텐츠를 일관성있게 제작하는 것과 일정 관리를 하는 것인데요. 에디토리얼 캘린더 파일을 작성하면 여러분 블로그에 대한 전체적인 상황을 대시보드와 같이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디토리얼 캘린더를 모니터하면서 각각의 포스팅에 사용한 태그, 콜투액션(CTA), 타겟 독자들이 어떻게 설정되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애디토리얼_캘린더_예시

또한 에디토리얼 캘린더는 여러분이 지금껏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의 제목과 키워드를 추적하는데 유용한 툴입니다. 과거에 작성하여 포스팅한 블로그 포스트를 다시 편집하여 올리고 싶은 경우, 에디토리얼 캘린더는 그 포스트 관련된 다른 블로그 포스트 목록들을 통합하고 정리하여 줍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치 있고 유용한 정보와 경험을 얻고자 노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마구잡이식의 콘텐츠 배포보다는 어떤 소셜미디어 채널이 여러분이 원하는 타겟 고객에게 접근하기 용이한지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에디토리얼 캘린더를 통해서 콘텐츠를 계획하고 작성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을 받아보세요.

영어 콘텐츠를 작성하는데 너무 많이 시간을 뺏기신다고요? 영어 콘텐츠 제작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콘텐츠 마케터들을 위한 5가지 글쓰기 도구에 대한 포스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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